한국거래소, IDB와 중남미 자본시장 협력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미주개발은행(IDB)과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IDB와의 MOU 체결식에서 "KRX-IDB간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해 향후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양 지역 금융기관간 협력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호 투자 및 기업 교류 확대를 통해 자본시장을 넘어선 한-중남미 경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는 미주개발은행(IDB)과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MOU에는 중남미 자본시장 관련 공동연구, 중남미 자본시장 관계자 초청연수, 공동세미나 등이 주된 내용으로 포함됐다.
이번 MOU는 한-중남미 자본시장 교류 확대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중남미 자본시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본시장 정책, 지속가능금융 등의 분야에서 유기적인 정보 공유, 사업 발굴 등 협력을 공고히 하기로 합의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IDB와의 MOU 체결식에서 “KRX-IDB간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해 향후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양 지역 금융기관간 협력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호 투자 및 기업 교류 확대를 통해 자본시장을 넘어선 한-중남미 경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일랑 고우드파잉 IDB 총재는 “KRX의 자본시장 관련 경험과 지식은 중남미 자본시장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남미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KRX는 IDB의 중요한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MOU를 기반으로 IDB와 중남미 자본시장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할 계획이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0억 목표' 이승만 기념관에 이영애도 "기부할게요"
- 홍콩 라이브 방송 중 韓여성 성추행 피해...강제 키스 시도
- "용기있는자가 미녀를 차지"…신림동 강간 살인범의 다짐
- 아들 학교 가면 딸 성폭행…출소 후 거주지는 초등학교 근처
- “성형 좀 해봐” 건물주 아들이...얼굴 ‘껌칼’로 20cm 그어
- 유이, 집안 빚 갚고 카페 사장님 됐다 "직원 3명인데 흑자"
- 연금으로 요양병원 전액 지불…"자식들에 기댈 필요 없죠"[르포]
- 알바라 속여 성폭행…8개월 전에도 피해 증언
- 쿠데타, 비행기 추락사...中공산당 2인자 의문의 죽음 [그해 오늘]
- 이계인, 사기 결혼→이혼…"극단적 선택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