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바이오, 테라젠헬스 물적분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라젠바이오는 서비스 고도화와 경영효율화를 위해 테라젠헬스를 분리하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골자로 한 경영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테라젠바이오와 테라젠헬스는 2030년까지 지속적 성장을 위한 혁신 도약을 목표로 자본 유치를 통한 연구개발(R&D) 강화, 법인 분리를 통한 경영효율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요 전략으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30년 지속 성장 위한 혁신 도약 목표
테라젠바이오는 서비스 고도화와 경영효율화를 위해 테라젠헬스를 분리하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골자로 한 경영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테라젠바이오와 테라젠헬스는 2030년까지 지속적 성장을 위한 혁신 도약을 목표로 자본 유치를 통한 연구개발(R&D) 강화, 법인 분리를 통한 경영효율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요 전략으로 선정했다.
테라젠바이오는 지난 10년간의 국내외 연구기반 유전체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최근 임상 및 제약사를 타깃으로 하는 임상분석서비스 출시와 신항원 기반 암백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10여 년 동안 데이터분석 역량 강화에 시장차별화를 뒀다면, 최근에는 딥러닝 알고리즘 딥포믹스(DEEPOMICS)를 개발해 임상분석 샘플 시장에서 서비스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테라젠헬스는 지난 2010년 국내 최초로 질병예측 유전자 검사를 상용화하고, 2013년 국내 15개 대학병원들과 질병 유전자검사에 대한 임상시험을 실시해 환자들의 이해를 돕는 산·학·연·병 공동 책자를 출판하며 국내 개인유전자검사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다. 2020년초에는 개인 대상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출시했다. 테라젠 관계자는 “향후 예측과 예방 생태계 강화를 위한 R&D에 투자하며 국가차원의 초고령화 이슈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의료기관 및 헬스케어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럽에서 승리 봄'…출소 7개월 만에 또 등장한 목격담 확산
- '전화 안 받아? 나 무시하냐?!'…살해하려 흉기까지 준비했다
- '치어리더복에 숏커트'…'미코' 한성주, 12년 만에 나타났다
- 남의 집 앞 쓰레기 무단투기 해놓고…'폐기비용 3만원 줄게' 뻔뻔
- '카드뮴 범벅' 냉동 가리비살 회수 조치…'중국산 이 제품 먹지 마세요'
- '더글로리' 김히어라 측 “제보자 주장은 일방적” 녹취록 전문 공개
- 쟈니스 '성착취 논란' 기회됐나…‘아라시’ 마츠모토 준 20년 열애설 끝에 결혼?
- 소문난 효자 차 속에서 수상한 냄새…뒷자리에 '아버지 시신'이
- 아내라 믿었던 호프집 그녀…혼인신고 피하더니 '접근금지 명령'
- '무슨 일로'…만취한 운전자가 당당하게 주차하러 들어간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