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시그니처 OCIO 펀드 설정액 1000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이 'Signature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펀드'가 출시 3개월 만에 설정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시그니처 OCIO 펀드는 NH아문디자산운용이 올해 6월 출시한 한국형 자산배분 상품으로 글로벌 투자전문회사인 스탠다드차타드와 유럽 1위 자산운용사인 아문디의 검증을 거쳐 투자 전문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이 ‘Signature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펀드’가 출시 3개월 만에 설정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시그니처 OCIO 펀드는 NH아문디자산운용이 올해 6월 출시한 한국형 자산배분 상품으로 글로벌 투자전문회사인 스탠다드차타드와 유럽 1위 자산운용사인 아문디의 검증을 거쳐 투자 전문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탠다드차타드가 글로벌 시장 전망을 바탕으로 자산배분안을 도출하면 아문디가 이를 검증한 후 NH아문디자산운용이 국내 시장에 맞게 최종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이 펀드는 투자 목적, 기대 수익, 포트폴리오 변동성에 따라 성장형·혼합형·안정형·인컴형 등 4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어 투자자별로 원하는 상품에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각 유형별로 환헷지형, 환오픈형를 선택할 수 있다.
OCIO 펀드는 자산운용사가 자금을 위탁받아 운용을 대신해주는 개념을 퇴직연금 상품에 적용한 상품이다.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며 시장·경기흐름에 따라 탄력적으로 비중을 조절해 위험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김광주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총괄부사장은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투자 성향과 자금 목적을 고려해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며 “시그니처 OCIO 펀드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맞춤형 자산배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럽에서 승리 봄'…출소 7개월 만에 또 등장한 목격담 확산
- '전화 안 받아? 나 무시하냐?!'…살해하려 흉기까지 준비했다
- '치어리더복에 숏커트'…'미코' 한성주, 12년 만에 나타났다
- 남의 집 앞 쓰레기 무단투기 해놓고…'폐기비용 3만원 줄게' 뻔뻔
- '카드뮴 범벅' 냉동 가리비살 회수 조치…'중국산 이 제품 먹지 마세요'
- '더글로리' 김히어라 측 “제보자 주장은 일방적” 녹취록 전문 공개
- 쟈니스 '성착취 논란' 기회됐나…‘아라시’ 마츠모토 준 20년 열애설 끝에 결혼?
- 소문난 효자 차 속에서 수상한 냄새…뒷자리에 '아버지 시신'이
- 아내라 믿었던 호프집 그녀…혼인신고 피하더니 '접근금지 명령'
- '무슨 일로'…만취한 운전자가 당당하게 주차하러 들어간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