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2' 배윤정 저지 출격, 최초 탈락 크루 누구? [T-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최초의 탈락 크루가 발생한다.
글로벌로 판을 키운 이번 시즌에서 과연 첫 탈락 크루가 누가 될지 초미의 관심사다.
'케이팝 데스 매치 미션' 후에는 탈락 크루를 결정 지을 대망의 탈락 배틀이 펼쳐진다.
눈물의 첫 탈락 크루가 결정될 '스우파2' 4회는 이날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최초의 탈락 크루가 발생한다. 글로벌로 판을 키운 이번 시즌에서 과연 첫 탈락 크루가 누가 될지 초미의 관심사다.
12일 밤 10시 방송하는 Mnet 예능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4회에서는 SM, JYP, YG, HYBE 등 대한민국 4대 엔터테인먼트의 곡으로 대결을 펼치는 케이팝 데스 매치 미션이 진행된다. 그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날카로운 눈썰미와 심사평으로 화제를 모았던 케이팝 안무가 배윤정이 마이크 송의 뒤를 이어 스페셜 저지로 출격해 활약을 보여줄 예정이다.
레이디바운스(LADYBOUNCE)와 딥앤댑(DEEP N DAP)이 SM 대진을, 울플러(Wolf'Lo)와 원밀리언(1MILLION)이 YG 대진을 펼치게 된다. 또한 베베(BEBE)와 츠바킬(TSUBAKILL)이 JYP 대진으로 맞붙으며, 잼 리퍼블릭(JAM REPUBLIC)과 마네퀸(MANNEQUEEN)은 HYBE 대진으로 다시 한 번 라이벌 구도를 이어간다. 특히 첫 탈락 크루가 발생하는 미션인 만큼, 여덟 크루들은 살아남기 위해 더욱 몸을 사리지 않는 투혼을 불태울 예정이다.
이번 미션에서는 음원 중간 서로의 안무를 카피하는 두 개의 '안무 카피 챌린지' 구간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각 크루만의 주특기가 담긴 안무를 만들어, 상대 크루가 쉽게 따라하지 못하게 만드는 전략이 주요 변수로 작용할 전망.
공개된 예고에는 안무 카피 챌린지 구간을 확인한 각 크루의 팽팽한 신경전이 담겨 호기심을 높인다. BTS '쩔어' 파트를 가져간 마네퀸은 안무 카피 챌린지 구간에서 본인들도 소화하기 어려운 안무를 선보이며 잼 리퍼블릭과의 대결에 긴장감을 높인다. JYP 곡으로 붙은 베베와 츠바킬의 정면 승부도 주된 관심사다. 베베의 바다는 "츠바킬에게 치명타를 입힐 수 있을 만큼의 동작을 줘야 한다"라며 안무 카피 구간에 고난도 기술을 넣어 선보이고, 이에 츠바킬 역시 한계를 뛰어넘는 테크니컬한 안무를 시도한 것으로 전해져 이들의 맞대결에 궁금증이 커진다.
한편, '스우파2' 측은 4회 방송에 앞서 YG 대진의 일부 분량을 선공개해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공개된 영상에는 울플러의 안무 카피 구간(지드래곤 '쿠데타')을 확인한 원밀리언의 반응과 연습 과정이 담겼다. 원밀리언은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드러냈지만 이내 "진짜 어렵다"며 멘붕에 빠진 모습을 보였다. 특히 리더 리아킴은 연습 도중 "담이 왔다"며 자리에 주저앉아 고통스러운 모습을 보이더니 갑자기 눈물을 훔쳤다. 리아킴은 "원밀리언 수장으로 왔는데, 아무것도 증명해 내지 못한다는 게 너무 힘들었다"라고 털어놨다.
원밀리언 멤버들은 리아킴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기다리며 다시 연습을 시작했다. 하지만 이어진 장면에서는 리아킴이 병원을 찾아 링거까지 맞는 장면이 포착됐다. 리아킴은 링거를 맞으면서도 크루원들의 연습 영상을 반복해서 모니터하며 눈을 떼지 못하는 모습. 바닥을 친 뒤 더욱 단단해진 원밀리언의 본 무대가 어떨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번 '케이팝 데스 매치 미션'은 시즌 최초로 관객과 함께한다는 차별 포인트가 더해진다. 관객이 함께하는 만큼 현장 분위기를 주도할 수 있는 선후공이 더욱 중요해질 터. 두 크루의 선후공 결정 방식은 르세라핌, 스트레이 키즈 등 각 엔터테인먼트 퍼포먼스 디렉터와 아티스트 선택으로 결정돼 몰입감을 더할 전망이다.
'케이팝 데스 매치 미션' 후에는 탈락 크루를 결정 지을 대망의 탈락 배틀이 펼쳐진다. 눈물의 첫 탈락 크루가 결정될 '스우파2' 4회는 이날 밤 10시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진희·윤현민 양측 "최근 결별, 자연스럽게 멀어져" [공식입장]
- 우주소녀 출신 성소, 양조위와 불륜·출산설에 법적대응 [종합]
- 서장훈이 밝힌 2조 자산설 ' up or down'
- [단독] 현영 속인 A씨 미끼는 유명 연예인들 '선물의 유혹'
- '경이로운 소문2' 조병규→유준상, 카운터즈 6人 완전체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