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 2023 하반기]인디게임부문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초능력 추리 어드벤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초능력 추리 어드벤처'는 문서를 조합해 초능력이 얽힌 살인사건의 비밀을 밝혀내는 추리 게임이다.
스테퍼 케이스는 초능력이 존재하는 세상의 수사관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중심 게임이다.
각 사건 하이라이트에서는 6개 문서를 조합해 핵심이되는 진실을 찾아낸다.
이희상 팀 테트라포드 대표는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를 양분삼아 후속작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팀 테트라포드 '스테퍼 케이스: 초능력 추리 어드벤처'는 문서를 조합해 초능력이 얽힌 살인사건의 비밀을 밝혀내는 추리 게임이다. 스팀과 스토브인디를 통해 PC 플랫폼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대중적 애니메이션 화풍과 극화체를 조합한 특유의 일러스트로 서브컬처 팬은 물론 넓은 이용자층을 겨냥했다.
스테퍼 케이스는 초능력이 존재하는 세상의 수사관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중심 게임이다. 이용자는 사건자료를 조합해 사건의 진상의 밝혀낸다. 개별적 사건을 다룬 5개 챕터로 이뤄져 있으며 단서 조합에 따라 엔딩이 변화한다.
각 사건 하이라이트에서는 6개 문서를 조합해 핵심이되는 진실을 찾아낸다. 반복적인 플레이에 변주를 주어 감정을 고조시킬 수 있도록 했다. 선과 악으로 나뉜 이분법적 구도를 벗어나 세상 자체의 부조리함을 담아내는 세계관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차후 같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후속작 개발도 준비 중이다.
이희상 팀 테트라포드 대표는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를 양분삼아 후속작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이터센터 전력급증...2032년 42배 경고음
- “STO 생태계 자리 잡으려면 '증권성 판단' 기준 마련돼야”...토큰증권 세미나
- 삼성SDS, 생성 AI 기반 솔루션·플랫폼으로 '초자동화' 혁신 이끈다
- 납품대금 연동제·기업승계 제도 개선으로 다시 뛰는 중기…2023 중기 리더스포럼 개막
- [이달의 우수게임 2023 하반기]총평
- 서울시 자치구 스마트도시 전담조직 운영은 14곳…명칭 '제각각'
- [GMV 2023] ICT 분야 국내 대표 B2B 수출 행사...500여명 참석
- [GMV 2023]“사람과 AI이 협업하는 시대”
- “극도로 위험한 미션”…허리케인 '리' 심장에 닿은 美 공군
- '최악의 산불' 다음은 화산?...美 하와이 올 들어 3번째 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