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투자자 관망세에 약보합권‥포스코홀딩스 2% 하락

김민재/삼성증권 2023. 9. 12. 12: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오뉴스]

오늘 국내 증시는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를 앞둔 투자자들의 관망세에 약보합권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양 시장에서 외국인은 팔자세를 나타내면서 지수 상단을 제한하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 지수는 10포인트 이상 내리고 있고 코스닥 지수는 오후장 900포인트가 위태로운 모습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11.58포인트 하락한 2545.3포인트로, 코스닥은 8.87포인트 내린903.68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시장에서는 외국인 홀로 매도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잇따른 호제성 재료로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포스코홀딩스가 외국인 매도에 이틀째 2%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효성 첨단소재가 회사의 탄소 섬유생산 라인 증설 시기가 앞당겨졌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종별 흐름 살펴보면 코스피시장에서는 종이 목재업종이 가장 크게 오르고 있고 의료정밀업종은 가장 높은 하락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증시와 일본증시 모두 오르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23972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