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추석·영화·부타카세...제주신화월드의 4色 가을

2023. 9. 12. 11: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전설의 고향'을 품은 신화역사공원(안덕 서광)이 있다.

'워케이션'의 성지이자 가족여행의 메카로 이미지를 굳힌 제주신화월드 올 추(秋)캉스의 키워드는 네가지, 요트·명절·영화·부타카세이다.

수요미식회에 출연하기도 했던 소, 돼지, 닭고기 그릴 전문가 한성일 셰프가 최근 '흑돼지고기 오마카세'로 제주신화월드와 인연을 맺고, 신화 테마파크 옆 상생 먹자거리에 '풍로(風爐)'를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신화월드 스위트&요트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전설의 고향’을 품은 신화역사공원(안덕 서광)이 있다. ‘워케이션’의 성지이자 가족여행의 메카로 이미지를 굳힌 제주신화월드 올 추(秋)캉스의 키워드는 네가지, 요트·명절·영화·부타카세이다.

노랑,분홍,흰색 코스모스와 팜파스가 절정을 맞는 추석 연휴,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오후 2시30분과 7시30분 등 하루 두 번 이곳에서는 한국 무용과 태권도, 난타가 결합된 복합 공연 ‘얼씨구야!’가 펼쳐진다. 신화테마파크 마스코트인 윙클과 핑클 등 캐릭터 친구들과 방문객들이 어우러진다.

같은 기간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사방치기 등 민속놀이가 이어지고 28~30일엔 보름달 소원 카드 만들기도 진행된다.

수요미식회에 출연하기도 했던 소, 돼지, 닭고기 그릴 전문가 한성일 셰프가 최근 ‘흑돼지고기 오마카세’로 제주신화월드와 인연을 맺고, 신화 테마파크 옆 상생 먹자거리에 ‘풍로(風爐)’를 열었다.

소고기 그릴 분야에서 ‘우시야’로, 해외에선 중의적 단어인 ‘올소(all 牛, 옳소!, also(나도))’로 이미 유명세를 탄 그는 ‘부타카세(돼지고기(부타니쿠)와 오마카세의 합성어)’ 코스로, 제주산 흑돼지 목살 구이에 와사비·명이 소스를 얹은 그릴요리와 된장찌개, 냉면 등을 대접한다.

한 셰프는 “쌈을 싸먹지 않고도 흑돼지고기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다는 점과 제주 흑돼지의 건강성을 알리기 위해 부르심에 흔쾌히 응했다”고 말했다. 제주에 여행 온 미식가들 사이에서 ‘부탁하세’라는 말은 “신화월드 가서 부타카세 먹고 갈래?”라는 뜻이다.

제주신화월드는 최근 스위트룸 숙박과 세상을 낚은 강태공처럼 요트에서 낚시하는 프로그램 ‘스위트 & 요트’를 만들었다. 요트는 4층 크루즈 요트를 타고 대평포구, 주상절리, 월평 해안을 운항한다. 낚시도 하는 요트 선상 간식 뷔페에서 오메기떡 파이, 감귤 쿠키, 딱새우 컵라면, 와인 등을 즐긴다.

지난달 개관한 ‘JSW 씨네라운지’는 제주도 첫 프리미엄 영화관이고, 복합리조트 업계 첫 상설 극장이다. 2개관, 36석 규모로 의자 각도를 자유롭게 조정하는 리클라이너석, 프리미엄 오디오를 갖추었고, 상영 중 스시 등 요리와 팝콘, 음료를 즐긴다. 대형 화면과 AV(Audio Video) 시스템이 필요한 모임 때 통째로 빌려주기도 한다. 함영훈 선임기자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