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 거란 전쟁' 최수종부터 김동준까지, 열정 가득 대본리딩 현장 공개

안태현 기자 2023. 9. 12.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 거란 전쟁'의 첫 대본 리딩 현장이 공개됐다.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대하 사극 KBS 2TV '고려 거란 전쟁'(극본 이정우/연출 전우성, 김한솔) 측은 최수종부터 김동준까지 주역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인 첫 대본 리딩 현장 스틸컷을 외부에 선보였다.

최근 진행된 첫 대본 리딩 현장에는 '고려 거란 전쟁'을 이끌어갈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2TV '고려 거란 전쟁'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고려 거란 전쟁'의 첫 대본 리딩 현장이 공개됐다.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대하 사극 KBS 2TV '고려 거란 전쟁'(극본 이정우/연출 전우성, 김한솔) 측은 최수종부터 김동준까지 주역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인 첫 대본 리딩 현장 스틸컷을 외부에 선보였다.

'고려 거란 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김동준 분)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최수종 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최근 진행된 첫 대본 리딩 현장에는 ‘고려 거란 전쟁’을 이끌어갈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전우성 감독과 이정우 작가를 비롯해 배우 김동준, 지승현, 이원종, 김산호, 김정학, 김준배, 김혁, 류성현, 박유승, 이시아, 이지훈, 이철민, 김선빈, 김오복, 김재민, 김중돈, 서재우, 백성현, 공정환, 이민영, 최수종 등 모든 출연진과 스태프들이 총출동했다.

본격적인 대본 리딩이 시작되자 베테랑 배우들은 노련미 넘치는 연기력으로 대하 사극의 위엄을 입증시켰다. 특히 고려 제8대 황제 현종 역을 맡은 김동준과 2차 거란 침입에서 거란군을 상대로 홍화진을 지켜낸 양규로 분한 지승현, 황실의 혼란을 종식시킨 강조 역의 이원종. 그리고 고려의 운명이 걸린 마지막 전투를 승리로 이끈 강감찬 장군으로 변신한 최수종은 깊은 무게감이 느껴지는 압도적인 연기를 선보여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이민영과 이시아 또한 각각 천추태후와 원정왕후에 완벽 몰입해 차진 연기력으로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여기에 백성현, 공정환, 김산호, 이재용, 이철민, 한승현, 한재영, 김선빈, 김중돈, 서재우 등 이름만 들어도 든든한 명품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 내공이 극을 힘 있게 끌고 갔다.

'고려 거란 전쟁'의 연출을 맡은 전우성 감독은 "긴 호흡의 드라마이기 때문에 좋은 소통이 작품의 승패를 가를 것 같다"라며 "오늘 모이신 배우님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니 살을 채워가는 느낌이 들어 벅찬 하루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준은 "고려 제8대 황제 현종은 미디어를 통해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블록버스터 같은 어마어마한 심장을 울릴 수 있는 대전이 펼쳐질 거라 생각된다"라며 "우리가 조금은 몰랐던 역사를 함께 배워가고 함께 알아가면서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승현 역시 "감독님들이 CG 작업에 사전부터 굉장히 공을 들이고 계셔서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우리나라 사극 중에 가장 좋은 액션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된다"라며 "숨겨진 영웅을 직접 연기하고, 소개해 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고려 거란 전쟁'을 통해 10년 만에 사극 귀환을 알린 최수종은 "지금까지 생각해왔던 것과는 많이 다른 강감찬 장군의 모습을 '고려 거란 전쟁'을 통해 볼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라며 "강국들을 이겨 나가는 모습들을 통해 작지만 얼마나 크고 위대한 민족이었는지 대하 사극을 통해 보여질 것"이라고 귀띔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고려 거란 전쟁'은 오는 11월 중 처음 방송될 예정이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