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더 살기 좋아지는 의정부 랜드마크로 주목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랜드마크 떠오를 단지로 주목
주거 여건이 우수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 경기도 의정부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살기 좋은 의정부로 전입을 원하는 외부 수요가 많은 만큼 신규 분양에 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난다.
12일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의정부시에서 거래된 1708채의 아파트 매매거래 중 486채는 타 지역에서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중 28.45% 비율로 같은 기간 경기도 전체 타 지역 거래 비율인 21%보다 월등히 높다. 특히 486건 중 84%인 409건은 서울 거주자들이 거래한 것으로, 의정부로 전입하려는 서울 수요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서울 수요가 의정부에 집중되는 이유는 서울 분양가 상승으로 인한 내 집 마련 장벽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비교적 저렴하고, 서울 접근성은 우수한 의정부로 이전하려는 수요자가 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살기 좋은 의정부시가 끊임없는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도시로 거듭나며, 부동산 시장도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의정부시는 지난 4일부터 '로드체킹'과 '현장시장실'을 병행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의정부시에 따르면 송산1동 로드체킹 후 보행로에 있는 전신주, 통신주, 교통표지판 등 시설물들을 점검하고, 시장이 직접 거리로 나가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거리 시설물 등도 파악해 개선하는 예방 조치를 계획했다.
이어 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현장시장실을 열고 김동근 시장이 직접 시민들을 만나 민원 등 소통도 진행했다. 현장시장실은 작년 7월 시장 취임 후 매주 운영 중이다. 다양한 장소에서 시민들을 만나 주제별로 의견을 나누고, 살기 좋은 의정부로 만들기 위한 소통 정책이다.
의정부시는 또한 '2023년 의정부I 도시탐정단 리빙랩 발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리빙랩(Living lab)은 '살아있는 실험실', '일상생활 실험실'이란 뜻으로 사용자가 참여해 일상의 문제를 찾아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는 개념이다.
의정부i 도시탐정단은 지역주민, 수행업체, 실증기업, 전문가로 구성해 직접 도시문제에 대한 해결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증 솔루션 검증까지 참여하는 단체이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30명의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주제로 도시문제를 발굴하는 기획 리빙랩과 동막교·궁촌교 다리 밑 쉼터 조성을 주제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를 검증하는 실증 리빙랩 과정을 12월 초까지 진행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거 여건이 뛰어난 의정부시가 지속적으로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진화하면서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요 도시에서 전입을 원하는 수요자가 늘고 있는 것"이라며, "특히 의정부시는 큼지막한 개발사업도 많은 만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지역 내 수요와 타 수요 모두 신규 분양에 관심도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살기 좋은 의정부시에 랜드마크 단지가 10월 분양을 예정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포스코이앤씨가 10월 분양을 예정한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로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 총 1,401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 1,058세대 ▲112㎡ 339세대 ▲162㎡ 2세대 ▲165㎡ 2세대로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단지는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데다, 부지 내 함께 조성되는 약 3만㎡의 공원이 인접해 그린 인프라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교통환경도 좋다. 의정부시 주요 교통망인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의정부 경전철역인 흥선역과도 바로 인접해 있다. 여기에 고양시 능곡역에서 의정부역까지 운행하는 노선인 교외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의정부역은 GTX-C 노선이 개통 예정된 곳으로 올해 착공을 시작으로 2028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으며 완공된다면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5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하는 만큼 생활인프라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공공복합청사를 비롯해 체육공원과 문화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세계백화점, 을지대학병원, CGV, 제일시장, 로데오 상권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의정부서초와 다온중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의정부중, 의정부여중·고를 비롯해 학원 밀집지역과도 가까워 자녀를 가진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의 홍보관은 서울 노원구 상계동 일원과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 2곳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현장이 있는 곳인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지어지며 10월 오픈할 예정이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금은방 습격男` 훔쳐간 귀금속, 알고 보니 `모조품`
- `이승만기념관` 모금 시작하자마자 3억…배우 이영애도 참여
- 尹 저격한 이준석 "저와 일하기 전부터 쫓아낼 계획...`윤핵관 형님들 미안합니다`로 결론"
- 백두산 천지에 괴생물?…"물살 가르며 유영` SNS 발칵
- 검사 임은정, `고연전` 치어리더로 깜짝 등장..."응원 사랑하기에"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