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저스, ‘가정폭력’ 우리아스 손절? ‘사물함 치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A 다저스가 사실상 최근 가정폭력 혐의로 이탈해 있는 훌리오 우리아스(27)와 결별한 것으로 보인다.
LA 다저스 클럽하우스 내 우리아스의 공간이 사라졌다.
LA 다저스가 우리아스의 이번 시즌 내 복귀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한 것.
우리아스가 가정폭력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 다저스가 사실상 최근 가정폭력 혐의로 이탈해 있는 훌리오 우리아스(27)와 결별한 것으로 보인다. LA 다저스 클럽하우스 내 우리아스의 공간이 사라졌다.
미국 LA 지역 매체 LA 타임스는 12일(이하 한국시각) LA 다저스가 클럽하우스 내 우리아스의 사물함을 제거했다고 전했다.
또 이 자리는 최근 영입한 내야수 퀄튼 웡이 대신 사용 중이라고 덧붙였다. LA 다저스가 우리아스의 이번 시즌 내 복귀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한 것.
앞서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지난 5일 우리아스가 최근 가정폭력 험의로 경찰에 체포됐다가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다고 전했다. 오는 28일 법원 출두.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법원 출두와 관계없이 우리아스의 가정폭력 혐의에 대해 자체 조사를 하기 위해 나선 상태다.
또 우리아스는 지난 7일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행정 휴직 처분을 받았다. 이는 트레버 바우어(32)가 받았던 그 행정 휴직이다.
우리아스가 가정폭력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 앞서 지난 2019년 5월 LA에 있는 쇼핑몰 주차장에서 아내에 대한 가정폭력 혐의로 체포됐다.
당시 우리아스는 기소를 피했으나,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가정폭력 협약 위반으로 20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앞서 바우어는 성폭력 혐의로 무려 1년 반 동안 행정 휴직에 처해졌다. 당시 바우어는 불기소에도 불구하고 메이저리그에서 사실상 퇴출됐다.
메이저리그가 지난 2015년 가정폭력 방지 협약을 도입한 후 두 번 이상 징계를 받은 선수는 한 명도 없었다.
우리아스는 이번 사태로 이탈하기 전까지 이번 시즌 21경기에서 117 1/3이닝을 던지며, 11승 8패와 평균자책점 4.60을 기록했다.
성적 부진에 가정폭력 혐의까지 받고 있는 것. 이에 LA 다저스는 우리아스가 자유계약(FA)선수 자격을 얻은 뒤에도 붙잡지 않을 전망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년 간 사이비 종교에 빠진 남편…찬밥+김치먹는 6살 아이 (결혼지옥) [TV종합]
- 방효린, 이하늬 뛰어넘고 ‘애마’ 주인공 된다
- [단독] 고아성, 부상으로 ‘춘화연애담’ 하차…고아라 주연
- 김히어라vs디스패치 진실공방→제보자 폭로까지…점입가경 의혹들 (종합)[DA:스퀘어]
- 김수찬 “母, 20살에 나 낳아…원조 고딩엄마” (고딩엄빠4)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