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게임접근성↑" 스마일게이트-에이블게이머즈 '맞손'

윤지혜 기자 2023. 9. 12. 10: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비영리단체 에이블게이머즈와 장애인 접근성 인식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D&I실 CDIO(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에이블게이머즈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라며 "한국 게임 산업을 비롯한 문화 콘텐츠 제작 측면에서 접근성을 고려한 포용적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D&I실 CDIO, 마크 발렛 에이블게이머즈 창립자.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비영리단체 에이블게이머즈와 장애인 접근성 인식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게이머즈는 장애인의 사회적 고립을 막기 위해 게임 접근성을 높이는 단체다. 스마일게이트가 접근성 교육과정을 개발하는데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에이블게이머즈가 접근성 향상을 위해 제공하는 'APX(Accessible Player Experience) 디자인 패턴'이 국내 게임 산업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국문 번역을 지원한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D&I실 CDIO(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에이블게이머즈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라며 "한국 게임 산업을 비롯한 문화 콘텐츠 제작 측면에서 접근성을 고려한 포용적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발렛 에이블게이머즈 창립자는 "양사 협약은 장애에 구애 없이 누구나 즐기고 싶은 게임을 즐기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역사적인 기회"라며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이 고려된 게임들이 더욱 많이 출시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C레벨 산하 D&I실을 신설했다. 게이머들이 국경, 연령, 장애 등에 제약없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반영한 IP(지식재산권)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