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2.5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7.5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66.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0.2%, 66.8%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2.5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7.5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66.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0.2%, 66.8%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빅파마가 목숨 걸었다! - 현대차증권, BUY
09월 12일 현대차증권의 엄민용 애널리스트는 알테오젠에 대해 "머크의 키트루다 '28년 특허만료, IRA 약가인하까지… 머크 키트루다SC 목숨 걸어야 한다. 2차 계약사 글로벌 3차 CMO까지 확보 요청, '25년 전세계 출시, 산도즈도 높은 가치!. 유럽 EMA 단회 임상으로 SC 바이오시밀러 승인 오케이! '25년 2개 제품 상업화될 것"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변보다 2억 싸다" 소문 듣고 갔더니…'공식' 깬 개포 아파트 [현장+]
- '팬'이었던 그가 '안티' 된 이유…'쇼핑의 감성' 간과한 쿠팡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 "하남 집값 드디어"…'3억 로또' 줍줍에 4만명 몰렸다
- 16억 주고 산 아파트, 7개월 만에…마포 집주인들 '환호'
- "로봇으로 테마 교체"…지금이라도 돈 벌려면 '이것' 담아라
- 돌아온 유인촌, 이번엔…"문화체육부 장관 유력"
- '이승만기념관' 모금 시작하자마자…이영애 "참여하겠다"
- 김동호♥윤조, 11월 결혼 "동료→부부로…오랜 사랑 결실"
- 국민 MC, 유산 935억 동물단체에 남겼다…美 '감동의 물결'
- "우린 억울하다"…대전 교사 가해자 신상 폭로 후 '항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