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매체, “김정은, 특별열차로 러시아 방문길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매체들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소식을 보도하기 시작했다.
12일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는 조선중앙통신 보도를 인용해 김정은 위원장이 10일 평양에서 특별열차를 타고 러시아 방문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11일 김정은 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초청으로 러시아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중국중앙(CC)TV도 김 위원장이 특별열차로 러시아 방문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매체들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소식을 보도하기 시작했다.
12일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는 조선중앙통신 보도를 인용해 김정은 위원장이 10일 평양에서 특별열차를 타고 러시아 방문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11일 김정은 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초청으로 러시아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중국중앙(CC)TV도 김 위원장이 특별열차로 러시아 방문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러시아 방문 기간 동안 푸틴 대통령과 만나 회담할 예정이다. 러시아 크렘린궁도 이날 성명을 내고 “푸틴 대통령의 초청으로 김정은 위원장이 며칠 안에 러시아를 공식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럽에서 승리 봄'…출소 7개월 만에 또 등장한 목격담 확산
- '전화 안 받아? 나 무시하냐?!'…살해하려 흉기까지 준비했다
- '치어리더복에 숏커트'…'미코' 한성주, 12년 만에 나타났다
- 남의 집 앞 쓰레기 무단투기 해놓고…'폐기비용 3만원 줄게' 뻔뻔
- '카드뮴 범벅' 냉동 가리비살 회수 조치…'중국산 이 제품 먹지 마세요'
- '더글로리' 김히어라 측 “제보자 주장은 일방적” 녹취록 전문 공개
- 쟈니스 '성착취 논란' 기회됐나…‘아라시’ 마츠모토 준 20년 열애설 끝에 결혼?
- 소문난 효자 차 속에서 수상한 냄새…뒷자리에 '아버지 시신'이
- 아내라 믿었던 호프집 그녀…혼인신고 피하더니 '접근금지 명령'
- '무슨 일로'…만취한 운전자가 당당하게 주차하러 들어간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