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콘텐츠 인재 육성·우수 작품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광주 콘텐츠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웹툰·게임·메타버스 과정을 토대로 인재를 육성하고 우수 작품 전시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는 "광주 지역의 우수 인재들을 발굴·육성하고 취업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컴투스 그룹이 20년 이상 쌓아온 문화 콘텐츠 역량을 활용해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광주 콘텐츠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웹툰·게임·메타버스 과정을 토대로 인재를 육성하고 우수 작품 전시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광주 콘텐츠 아카데미는 진흥원이 주관하고 컴투스플랫폼이 참여하는 문화 콘텐츠 인재 육성 과정이다. 콘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현업에서 즉시 활용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기업들의 인력난을 해소함으로써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컴투스플랫폼은 핵심 협력 기업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과 우수한 강사진을 지원하고 있다.
우수 작품들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콘텐츠 전문 전시회 '2023 광주 에이스페어'에 전시하며 잡 매칭 행사와도 연계할 계획이다. 애니메이션, 웹툰 분야 우수 작품들은 13일부터 컴투스플랫폼의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엑스플래닛'에서 홍보·판매를 진행한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는 "광주 지역의 우수 인재들을 발굴·육성하고 취업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컴투스 그룹이 20년 이상 쌓아온 문화 콘텐츠 역량을 활용해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금은방 습격男` 훔쳐간 귀금속, 알고 보니 `모조품`
- `이승만기념관` 모금 시작하자마자 3억…배우 이영애도 참여
- 尹 저격한 이준석 "저와 일하기 전부터 쫓아낼 계획...`윤핵관 형님들 미안합니다`로 결론"
- 백두산 천지에 괴생물?…"물살 가르며 유영` SNS 발칵
- 검사 임은정, `고연전` 치어리더로 깜짝 등장..."응원 사랑하기에"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