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통제·막말→쓰레기 방치, 촬영장 민폐 논란 언제까지[종합]
[뉴스엔 박수인 기자]
드라마 촬영장에서 시민들에게 불편을 끼친 사례가 늘고 있다. '오징어게임2', '폭싹 속았수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등 제작사가 촬영장 민폐 논란에 고개를 숙였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내가 둘째 임신 33주인데 조산, 유산기가 있어서 병원 고위험산모실에 입원했다가 퇴원하고 어제 하혈을 하는 바람에 응급실에 갔다가 본관 고위험산모실로 올라갔다. 가게 문닫고 (병원) 본관 가려는데 드라마 촬영 중이라고 막더라. 병원에서 촬영한다고 통제까지 하는 건 진짜 아닌 것 같다'는 글이 게재됐다.
이에 JTBC 새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제작사 SLL, 글앤그림은 "병원 측과 협의해 이용객의 동선 전체를 막지 않는 선에서 양해를 구하며 촬영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보호자 분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촬영 중 불편함을 끼치지 않도록 보다 세심한 주의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사과했다.
넷플릭스 새 시리즈 '오징어 게임2'는 촬영 스태프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7월 인천공항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막으며 당당하고 기분 나쁜 명령조로 말했다는 것. 촬영장 통제에 불편함을 겪은 한 시민은 "촬영이 벼슬인가. 인천공항 전세낸 것도 아니고 사람들에게 피해 끼쳤으면서 뭐가 그렇게 당당, 뻔뻔한가"라고 지적했다.
이에 '오징어 게임2' 측은 "인천공항에서 '오징어게임' 시즌2 촬영 중 시민께서 불편을 겪으셨다는 내용을 접했다. 촬영 과정에서 시민분들께 현장 상황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으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촬영을 양해해주신 시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촬영 과정에서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ENA 새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 제작진은 지난 6월 촬영 장소 주변을 제대로 정리하지 않고 쓰레기를 방치한 채 현장을 떠났다는 글이 올라오자 "촬영 중 방치된 쓰레기로 인해 촬영에 협조 해주신 지역 시민 분들께 불쾌함과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죄송하다. 당일 매뉴얼 대로 촬영 종료 후 현장 정리 과정에서 발생된 미흡한 점을 느끼고 촬영 중간에도 쓰레기가 방치되지 않도록 매뉴얼을 다시 점검했다.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하고 더욱 철저하게 주변 정리를 진행하겠다”고 사과의 뜻을 표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의 제작사 SSL 측은 지난 5월 촬영 스태프의 막말 논란에 "당일 고용된 보조 스테프의 부적절한 언행이 있었음을 확인했다. 죄송하다. 제작 과정에서 조금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했다. 불쾌감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철저한 현장 관리를 통해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재차 사과했다.
넷플릭스 새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측은 지난 4월 고창 청보리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동선을 통제하고 촬영을 제지해 일부 관광객들과 갈등을 빚은 바 있다.
이와 관련 '폭싹 속았수다'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 측은 "먼저 불편을 겪으신 시민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린다. 안전한 촬영과 스포일러 유출 방지를 위한 과정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귀중한 시간을 내어 방문하셨을 분들에게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촬영을 양해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촬영 과정에서 더욱 신중을 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tvN 새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는 촬영 중 발생한 빛과 소음으로 시민에게 불편함을 끼쳤고 SBS 새 드라마 '7인의 탈출' 측은 소품차를 인도에 불법 주차해 입방아에 오른 바 있다.
이 같은 촬영장 민폐 논란은 하루 이틀 일이 아니다. 작품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만큼 제작진과 현장 스태프들의 책임감 있는 관리가 필요할 때이다. (사진=각 소속사, 티빙 제공, 뉴스엔 DB)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복 입고 쩍벌춤이라니…선넘은 화사, 또 자초한 19금 논란[종합]
- 11살 추사랑, 母 따라 모델 준비 근황‥폭풍성장의 좋은 예(사당귀)[결정적장면]
- 강수정, 물난리 난 홍콩으로 출국 감행‥子에 “엄마 금방 갈게”
- ‘버닝썬 논란’ 승리, 출소하자마자 유혜원과 3번째 열애설→클럽 포착?
- 김대호 “소개팅女 한 번 더 만나자 했더니, 5년 동안 감기 걸려”(도망쳐)[결정적장면]
- 차은우 송혜교 황홀 투샷, CG같은 이기적 비주얼 자랑
- 권오중 “발달장애 子 대학입학 기적, 4년 졸업 너무 감사해” (미우새)
- 이동국 딸 재시, 모델 이어 아이돌 데뷔? 녹음실서 깜짝 근황
- 19년 다닌 교회 사이비였다, 아내는 탈교 남편은 “다 거짓말이길” (결혼지옥)[종합]
- ‘양성애자 고백’ 와썹 출신 지애, 동성 연인 공개 “내 여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