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 창업 고민중이라면...'제49기 서점학교'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서점조합연합회는 '2023년 제49기 서점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점학교는 서점 창업과 경영에 대해 개론, 창업 트렌드, 도서납품, 경영사례 등 다양한 서점 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손재완 전 영풍문고 대표이사의 '서점의 모든 것 A to Z', 백원근 책과사회연구소 소장의 '서점 관련 정책 및 창업 트렌드', 박미진 이올시다 대표의 '서점 창업과 경영'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한국서점조합연합회는 ‘2023년 제49기 서점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점학교는 서점 창업과 경영에 대해 개론, 창업 트렌드, 도서납품, 경영사례 등 다양한 서점 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4일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4주 동안 회차당 3강의로 총 9강 강의와 특강, 토론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손재완 전 영풍문고 대표이사의 '서점의 모든 것 A to Z', 백원근 책과사회연구소 소장의 '서점 관련 정책 및 창업 트렌드', 박미진 이올시다 대표의 '서점 창업과 경영'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서점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과 실무를 기반으로 구성된 강의로 창업예정자들이 궁금해하는 실제 서점 경영사례를 준비했다.
이번 기수 4주차엔 ‘특성화 서점의 하루, 그리고 한달 루틴’이라는 주제로 남창우 주식회사 동네서점 대표의 사회로, 안병일 책방시점 대표, 양상규 어서어서 대표와 조규식 삼요소 대표가 각각 자신의 서점만의 특별한 경영사례를 발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교육 신청은 한국서점조합연합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 접수는 21일까지다.
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한국서련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수료생에 한해 서점현장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서점학교 수료생 모임' 커뮤니티를 통해 서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차인표 "결혼 전부터 입양하기로…양가 부모님도 흔쾌히"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