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최저금리 자동 캐치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뱅크샐러드는 고객의 최저금리와 최대한도를 자동 캐치해 안내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저금리 자동 조회 서비스는 대출 조회 또는 대출 실행 후 고객의 신용점수가 바뀔 때마다 자동으로 캐치해 달라진 금리 및 대출 한도를 안내하는 서비스로, 신용대출에 우선 적용 후 대환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전 대출 상품군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뱅크샐러드는 고객의 최저금리와 최대한도를 자동 캐치해 안내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저금리 자동 조회 서비스는 대출 조회 또는 대출 실행 후 고객의 신용점수가 바뀔 때마다 자동으로 캐치해 달라진 금리 및 대출 한도를 안내하는 서비스로, 신용대출에 우선 적용 후 대환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전 대출 상품군에 적용될 예정이다.
대출 금리와 한도를 결정하는 요인인 신용점수는 ▷기준금리 등 경제 상황 ▷카드 발급 ▷대출 실행 ▷금융사 심사 기준 등에 따라 달라지는데, 금융사 심사 기준의 경우 매주 변동된다. 뱅크샐러드는 변동되는 시점에 맞춰 바뀌는 금리와 대출 한도를 고객에게 안내한다.
해당 서비스는 뱅크샐러드 앱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 조회 후 자동 조회 기능에 대한 동의를 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고객은 매번 직접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필요 없이 변동 사항을 안내받아 최저금리와 최대한도 시점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기대출 상품의 경우 변동 금리에 따라 뱅크샐러드 대출 갈아타기 등 대환대출 연결도 가능하다.
뱅크샐러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고객이 대환을 원할 때 또는 추가 대출을 받고 싶을 때, 최저금리와 최대한도가 계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자를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새 대출을 알아본 고객 중 가장 큰 폭으로 금리를 아낀 고객의 대출 금리 폭은 13.37%p(포인트)였다.
최저 금리 자동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대환대출 서비스가 불가능한 시간에 대출 상품을 조회 했을 경우에도 자동으로 캐치하고, 대환대출 이용이 가능한 시간에 자동 조회해 더 나은 조건의 대출 상품을 안내할 예정이다.
올해 대출 시장에 본격 진출한 뱅크샐러드는 모든 대출 고객에게 조건 없이 0.1%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하는 ‘0.1% 금리 무조건 할인' 제도와 대환대출 플랫폼 참여로 대출 중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뱅크샐러드 신용대출의 경우 실행 건수와 실행액이 빠르게 증가해 최근 한달 간 실행 건수 99.5% 증가, 실행액은 76.6%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최저금리 자동조회는 찾아가는 대출 서비스의 개념으로, 금리 조회 또는 대출 실행 후 일일이 변동 사항을 체크하지 않아도 뱅크샐러드가 알아서 체크해주는 서비스”라며 “모든 경제 상황과 변수를 계산해 고객의 최저금리를 찾아 편의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신용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을 포함해 67개 금융사의 130여 개 대출 상품을 중개하고 있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女 연예인 아이폰만 쓰는데?” 얼굴 가린 뜻밖에 ‘여성’ 누군가 했더니
- "김히어라 학폭 제보자 H, 오히려 가해자"…학폭논란 진실공방
- "승리 아직도 클럽 다닌다"…출소 7개월만에 목격담
- 김히어라, 결국 법정간다…“학폭·일진 의혹 악의적 보도”
- “100만원 더 드릴테니 제게 파세요” 중고 제품 가지려고 이렇게까지
- 어깨에 거대 삼겹살 메고 등교한 초등학생…대체 왜?
- 권오중 "발달장애子, 전세계 15명 있는 희귀질환"
- 女선수에 ‘강제 입맞춤’…스페인 축구협회장, 결국 ‘사퇴’
- 임신 중 ‘하혈’ 아내 보러온 남편, 촬영팀이 병원서 문전박대…무슨 드라마길래
- 최자, 아내와 수영복 입고 커플 사진 '행복한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