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4.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4.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65.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6일, 3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4.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4.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65.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2.6%, 54.3%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6일, 3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3년 9월, 기업이 섹시해지는 바로 그 순간 - DS투자증권, BUY
09월 11일 DS투자증권의 김민정 애널리스트는 한올바이오파마에 대해 "동사는 바토클리맙과 IMVT-1402, 두 가지 anti-FcRn 파이프라인을 보유. IMVT-1402 개발의 가장 큰 허들은 올해 9월 발표될 Phase 1. IMVT-1402는개발 당시 바토클리맙과 최종까지 경쟁하던 물질이었으나 고농도에서 불안정하여 피하주사가 불가능하였기 때문에 바토클리맙을 개발하게 되었음. 현재 발전된 엔지니 어링 기술을 통해 IMVT-1402를 SC제형으로 개발하였다고 밝혔음. 임상 1상에서 피하주사 제형 안정성 여부 및 알부민 저해 없이 IgG를 잘 저해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였을 때 비로소 IMVT-1402는 진정한 파이프라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 이러한 결과 확인 시점이 2023년 9월, 바로 이번 달에 예정되어 있음"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9,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억 싸다" 소문 듣고 갔더니…'입주 폭탄' 개포에 무슨 일이 [현장+]
- "하남 집값 드디어"…'3억 로또' 줍줍에 4만명 몰렸다
- 16억 주고 산 아파트, 7개월 만에…마포 집주인들 '환호'
- '값싼 중국산' 습격에 폭락…EU 태양광 업계 '줄파산' 위기
- "美 호황 지속될 것이라 믿는다면 큰 실수"…'월가 황제'의 경고
- 돌아온 유인촌, 이번엔…"문화체육부 장관 유력"
- '이승만기념관' 모금 시작하자마자…이영애 "참여하겠다"
- '고연전' 깜짝 치어리딩…한성주 말고 임은정 검사도 있었다
- 국민 MC, 유산 935억 동물단체에 남겼다…美 '감동의 물결'
- "대전 교사 죽인 김밥집" 비난에 결국…본사 "가맹계약 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