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개인·기관 순매수에 상승 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일 국내 증시가 개인과 기관의 순매수에 상승 출발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370억원, 277억원을 순매수했다.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퓨처엠, LG화학, 카카오 등도 상승 중이다.
개인이 211억원, 기관이 145억원을 사들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12일 국내 증시가 개인과 기관의 순매수에 상승 출발했다.
이날 오전 9시 7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3.42포인트(0.13%) 오른 2560.30를 나타내고 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370억원, 277억원을 순매수했다. 반면 외국인은 647억원을 순매도했다.
대형주 중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그룹주가 1%대로 오르며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퓨처엠, LG화학, 카카오 등도 상승 중이다. 반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셀트리온, 삼성SDI,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은 하락하고 있다.
업종별로 음식료업, 화학, 운수장비 등은 오르는 반면 의료정밀, 섬유의복, 건설업 등은 내리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보다 4.73포인트(0.52%) 오른 917.28에 거래 중이다.
개인이 211억원, 기관이 145억원을 사들였다. 반면 외국인은 296억원을 팔아치웠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알테오젠, 클래시스, 메디톡스 등이 2~3%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JYP엔터, 에스엠, 엘앤에프, HPSP, 카카오게임즈,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도 오름세다. 반면 레인보우로보틱스가 2% 안팎으로 내리고 있고 포스코DX, 루닛,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등도 하락 중이다.
운송부품, 통신장비, 오락 등은 오름세인 반면 출판매체, 유통, 소프트웨어 등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료 옷장 나눔 받아 가놓고, 건물 앞에 부수고 가버린 커플
- [오늘날씨] 새벽까지 전국 빗방울…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AI 기반 '이미지·영상' 검색 솔루션 – 에이아이썸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