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토리] 주목받는 웹드라마 '골프왕 왁희'

이세영 2023. 9. 12. 09: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세영 기자 = 골프 전문 오리지널 콘텐츠 채널인 '티박스'가 제작한 '골프왕 왁희'는 개성 넘치는 주인공의 '병맛'연기로 주목받는 웹드라마다.

주인공 왁희(곽범 분)는 어떤 대결에서도 승리해야 하는 캐릭터다. 패배를 몰랐던 왁희가 효린(김민정 분)과의 대결에서 첫 패를 했고, '썸'과 '쌈'을 오가는 스토리가 묘한 재미를 만든다.

골프를 전혀 모르는 왁희가 도인(공태현 분)을 만나 골프 대회 우승을 향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어디서 본 듯한 스토리다. 도인을 스승으로 모시게 된 왁희는 어떤 상황에서도 골프 스윙 백 번을 해야 하는 상황과 빗자루, 제초기로도 스윙을 연습하는 장면은 매우 유쾌하다. '골프왕 왁희'는 'B급'과 '병맛' 코드를 추구하는 웹드라마로 보는 이에게 웃음을 유발하고 있다.

지난 2012년 개그콘서트로 데뷔한 개그맨 곽범이 '왁희' 역을 맡았다. 그는 "시나리오를 봤을 때 왁희라는 캐릭터뿐만 아니라 주변 인물들도 대단히 재미있었다"며 "실제로 골프를 좋아해서 더운 여름이었지만 즐겁게 촬영했다"고 전했다. 여기에 배우 김민정(효린 역)뿐만 아니라 프로골프 선수 공태현(도인 역), 정찬민(도인 친구 역), 이태희(도인 친구 역)가 특별출연해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골프왕 왁희'를 제작한 '미스터로맨스'는 영화, 드라마, 광고,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로 지난 9일에 디즈니+에서 공개된 '무빙'을 공동 제작해 시청자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골프왕 왁희'는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30분에 '티박스'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기획 : 도광환, 자료제공 : 미스터 로맨스, 웹 기획 : 임소연·이수아, 편집 : 권순>

seva@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