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위성이 촬영한 어린이들의 놀이터 모습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9일부터 '국토위성이 촬영한 어린이들의 놀이터 모습은'을 주제로 제3회 국토위성 특별 사진전을 개최합니다.
국토지리정보원과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특별 사진전은 9. 19.∼ 10. 3. 용산어린이정원 이벤트하우스에서 열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19일부터 놀이공원, 축구 경기장 등 전시
우주과학 강연·다양한 체험행사도 병행
국토교통부는 오는 19일부터 ‘국토위성이 촬영한 어린이들의 놀이터 모습은’을 주제로 제3회 국토위성 특별 사진전을 개최합니다.
국토지리정보원과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특별 사진전은 9. 19.∼ 10. 3. 용산어린이정원 이벤트하우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사진전에서는 국토위성 1호가 2021년 10월부터 최근까지 국내외 주요 놀이공원, 축구 경기장, 유적지 등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을 촬영한 총 20여 점의 작품과 함께 국토위성 모형 및 우주 관련 벽화가 상설 전시됩니다.
9월 19일 개막식에는 초등학생 20여명과 함께 인공위성 종류, 국내·외 인공위성 개발현황, 국토위성 영상의 융·복합 활용 등 인공위성에 대해 알아보는 ‘우주과학 강연’ 과 ‘인공위성 종이모형 만들기’를 진행하고,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사진전을 기념하는 국토위성 자수 배지를 나눠줄 예정입니다.
9월 21일에는 지자체, 위성 관련 대학교 및 전문기관, 산업계 등과 함께 위성정보 빅데이터 활용 기술 개발 주제발표 및 전문가 토론 등 국토위성 영상 활용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가 개최됩니다.
국토위성 사진전 참여를 위해서는 방문일 기준 6일 전까지 용산어린이정원 누리집(yongsanparkstory.kr)을 통해 반드시 방문 예약해야 합니다.
#국토위성 #우주과학 #사진전 #용산어린이정원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이재명 오늘 2차 소환..'대북송금 의혹' 조사 마무리
- 되살아 난 불방망이..KIA 다시 연승 행진 2위와 2게임 차
- "하와이 산불이 비밀무기 실험 때문?" 음모론 배후는 '중국'
- IAEA "北 풍계리 핵실험장 활동 지속..영변도 활동 증가"
- [날씨]"오늘도 늦더위" 오후부터 흐려져 소나기
- 맨발로 걸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어싱 열풍' | 핑거이슈
- 담양 봉산 낮 최고 32도..9월 더위 이어져
- [날씨] 경기 양평 낮 최고 34.1도..9월 늦더위 지속
- 디자이너 이상봉 광주 '문화 마스터클래스'에 선다
- 전일빌딩245에서 열리는 가을 문화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