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김영옥 “나 안 죽었어!” 생존 신고 대폭소

이유민 기자 2023. 9. 12. 09: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C ‘라디오스타’ 화면 캡처.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배우 김영옥이 거침없는 입담을 쏟아낸다.

12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 김명엽/ 이하 ‘라스’)는 김영옥, 박하나, 이유진, 쯔양이 출연하는 ‘어쩌다 국민가족’ 특집으로 꾸며진다. 스페셜 MC로 배우 봉태규가 함께한 가운데, 리얼 가족 같은 따스운 입담이 폭발할 예정이다.

‘50년째 국민 할머니’ 김영옥이 정정한 모습으로 등장해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는 자신의 사망설을 다룬 가짜 뉴스를 언급하며 헛소문을 만드는 이들에게 일침을 가했다. MC 김구라는 “저희 어머니도 (김영옥의 가짜 사망 뉴스를 보고) 놀라셔서 전화를 하셨다”라고 걱정했다.

연예계에서 유명한 ‘임영웅 찐팬’ 김영옥은 김구라를 향한 ‘팬심(?)’으로 눈길을 끌었다. ‘ 가요계는 임영웅, 예능계는 김구라’라며, 김구라를 임영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원픽으로 꼽은 것. 김영옥이 많고 많은 예능인 중 김구라를 유독 좋아하는 이유와 임영웅과 김구라를 원픽으로 꼽은 그 기준이 궁금해진다.

김영옥은 출연을 기대하는 작품이 있다면서 ‘오징어 게임 시즌1’에 성기훈(이정재 분) 어머니 역할로 출연해 죽었지만, ‘오징어 게임2’에 출연을 기대해 시선을 모았다. 그는 “이정재 엄마로 회상 장면이라도 나왔으면 좋겠다”라는 간절한 바람을 덧붙여, 과연 그 소망이 이뤄질지 흥미를 자극한다.

그런가 하면, 김영옥은 6.25 전쟁이 배경인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가 실제 경험담이라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큰오빠는 인민군, 작은오빠는 국군이었다. 양쪽에서 총질하지 않았을까”라며 슬퍼했다. 김영옥은 북으로 넘어간 큰오빠의 생사에 대해선 전혀 모른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생존 신고하러 온 할미넴 김영옥의 이야기는 12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