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 2023 하반기]프론티어부문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황재호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비슷한 장르와 게임을 답습하는 것이 아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데이브가 지닌 개성과 매력, 완성도 높은 콘텐츠 조합이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데이브는 '경쟁'과 '대전'이 주류가 되는 게임 콘텐츠 시장에서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포지셔닝 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어드벤처와 경영 시뮬레이션 형식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 게임이지만 장르적 한계를 벗어난 다양한 미니 게임 콘텐츠가 적절한 타이밍에 해금돼 끊임없이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자유도 높은 플레이 방식 안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자신만의 플레이 루프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 픽셀 아트로 선보이는 독특한 그래픽과 매력적인 아트워크도 시선을 모으는 데 일조했다. 개발진은 실제 다큐멘터리와 백과사전 등을 참고해 200여종 해양 생물이 등장하는 수려한 해양 생태계를 연출했다.
데이브는 정식 출시 이후 메타크리틱에서 비평가 평점 90점을 기록하며 'Must Play' 배지를 획득하는 등 우수한 게임성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 파란을 일으켰다. 글로벌 동시 출시 이후 하루 만에 스팀 내 유가게임 기준 글로벌 판매 1위에 이름을 올렸다. 7월 8일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황재호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비슷한 장르와 게임을 답습하는 것이 아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데이브가 지닌 개성과 매력, 완성도 높은 콘텐츠 조합이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이터센터 전력급증...2032년 42배 경고음
- “STO 생태계 자리 잡으려면 '증권성 판단' 기준 마련돼야”...토큰증권 세미나
- 삼성SDS, 생성 AI 기반 솔루션·플랫폼으로 '초자동화' 혁신 이끈다
- 납품대금 연동제·기업승계 제도 개선으로 다시 뛰는 중기…2023 중기 리더스포럼 개막
- [이달의 우수게임 2023 하반기]총평
- 서울시 자치구 스마트도시 전담조직 운영은 14곳…명칭 '제각각'
- [GMV 2023] ICT 분야 국내 대표 B2B 수출 행사...500여명 참석
- [GMV 2023]“사람과 AI이 협업하는 시대”
- “극도로 위험한 미션”…허리케인 '리' 심장에 닿은 美 공군
- '최악의 산불' 다음은 화산?...美 하와이 올 들어 3번째 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