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착한 식품이라더니"…쑥 건강식품서 세균 대거 검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중 판매 중인 한 강화사자발쑥 진액 제품에서 세균이 대거 검출됐습니다.
이에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에 돌입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식품제조가공업소인 나래식품농장이 제조한 '내 몸에 착한 강화사자발쑥 진액(식품유형: 액상차)'에서 세균수 기준 규격 부적합이 확인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즉시 섭취 중단 및 반품 권고
시중 판매 중인 한 강화사자발쑥 진액 제품에서 세균이 대거 검출됐습니다. 이에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에 돌입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식품제조가공업소인 나래식품농장이 제조한 '내 몸에 착한 강화사자발쑥 진액(식품유형: 액상차)'에서 세균수 기준 규격 부적합이 확인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수 대상은 유통·소비기한 2025년 8월 22일 제품입니다. 제조일자는 별도로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회수영업자는 나래식품농장이고 포장단위는 90㎖인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제품에 표시된 고객센터로 문의하거나 구매처에 반품해야 합니다.
식약처는 "해당 회수 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야 한다. 소비자도 회수 대상 업소로 반납해 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장나영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likeapetalny@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미국 ″김정은 이동 중…푸틴, 국제 왕따에 구걸″
- 서울시, '무제한 교통카드' 반발에 ″자체 예산으로 하는 시범 사업″
- `합리화 쩌네`…‘학폭 의혹’ 김히어라, 녹취록으로 재반박 (종합)[M+이슈]
- ″하혈이 너무 심한데 와 줄 수 있어?″...갔더니 '감금·폭행' 당해, 왜?
- ″길고양이가 목에 줄 매달고″…아산서 길고양이 사체 발견, 동물학대 조사 중
- ″교사 사망케 한 학부모 식당″ 뭇매에…바르다 김선생 ″계약 해지″
- 채상병 사건 현장 간부 ″공보활동에만 치중, 뭐하는지 모르겠다″
- '12만 원짜리 양주' 뒷주머니에…범행 후 머리 염색까지 한 절도범
- ″이런 사건 일어나지도 않았는데″…영화 '치악산' 상영금지 가처분 공방
- ″마약에 취해 비틀″ 강남 한복판서 흉기 위협…30대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