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제로베이스원, 프랑스 입성 ‘엠카’ 초호화 라인업 [공식]

이민지 2023. 9. 12. 08: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엠카운트다운’ 라인업이 공개됐다.

오는 10월 15일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럽 최대 규모의 공연장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MCOUNTDOWN IN FRANCE’에 탄탄한 실력을 갖춘 K-POP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격한다.

이번 ‘MCOUNTDOWN IN FRANCE’ 무대에 오를 아티스트는 에이티즈(ATEEZ), 드림캐쳐(Dreamcatcher), 엘즈업(EL7Z UP), K타이거즈(K-Tigers), NCT DREAM(엔시티 드림), PSY(싸이), 셔누 X 형원 (몬스타엑스) (SHOWNU X HYUNGWON (MONSTA X)), 태민(TAEMIN), 트레저(TREASURE),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등 총 10팀이다.

K-POP 최초로 미국 빌보드에 입성한 가수 싸이가 ‘MCOUNTDOWN IN FRANCE’에서 국내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독보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K-POP을 대표하는 보이그룹 샤이니의 빛나는 솔로, 태민도 팬들과 만난다. 수많은 유럽 팬들의 커버 댄스 영상으로 엿볼 수 있는 글로벌 영향력과 화제성을 보유한 태민만의 무대를 선보이며 ‘MCOUNTDOWN IN FRANCE’가 더욱 화려한 위용을 갖추는데 화력을 보탤 예정이다.

글로벌 아이돌로 우뚝 선 아티스트들도 출연을 확정 지었다. ‘KCON LA 2023’에 이어 에이티즈가 ‘MCOUNTDOWN IN FRANCE’에서도 ‘퍼포먼스 장인’의 명성을 떨칠 독보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월드투어를 이어가고 있는 에이티즈는 최근 첫 남미투어로 7만 관객과 함께했으며, 잇달아 첫 아시아 투어까지 펼치며 한계 없는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독보적인 컨셉과 무대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드림캐쳐도 이름을 올렸다. 드림캐쳐는 매년 꾸준한 월드투어를 통해 팬들과 만나며 탄탄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NCT DREAM도 출연을 확정했다. NCT DREAM은 정규 3집 ‘ISTJ’로 앨범 선주문량 420만장을 기록함은 물론, 3연속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대기록을 세우며 막강한 파워를 입증, 파리 현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체 불가한 카리스마의 몬스타엑스가 8년 만에 선보인 첫 유닛, 셔누 X 형원이 ‘MCOUNTDOWN IN FRANCE’를 통해 유럽 팬들을 만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올해 7월 발매한 정규 2집 ‘REBOOT’으로 단일 음반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 빌보드와 아이튠즈를 비롯한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커리어 하이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트레저도 출격한다. 트레저는 트렌디한 음악과 무대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탄생부터 글로벌의 주목을 모은 K-POP 아티스트도 ‘MCOUNTDOWN IN FRANCE’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Mnet ‘퀸덤퍼즐’을 통해 탄생한 걸그룹 엘즈업이 환상의 조합을 갖추고 첫 유럽 무대에 선다. 서바이벌을 통해 증명한 탄탄한 실력과 다채로운 매력으로 유럽 팬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K-POP 최초로 데뷔와 동시에 밀리언셀러 등극, 명실상부 최고의 화제성을 보이고 있는 5세대 보이그룹 ZEROBASEONE도 출연을 확정했다. 글로벌 Gen-Z가 사랑하는 ZEROBASEONE은 그들만의 매력을 가득 담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가장 트렌디하면서도 한국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세계적인 태권도 퍼포먼스 그룹 K타이거즈가 출연해 파워풀한 무대와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K-컬처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MCOUNTDOWN IN FRANCE’는 K-POP 뿐 아니라 K-컬처의 다양한 면면을 소개, ‘K소프트파워’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예고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K-POP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스페셜 무대를 비롯해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무대, K-POP과 K-컬처를 접목시킨 특별한 퍼포먼스 등 그동안 KCON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K-컬처의 글로벌화를 리딩해온 CJ ENM이 유럽에서 선보일 독보적인 쇼에 기대가 모아진다.

‘MCOUNTDOWN IN FRANCE’의 티켓은 오는 9월 19일 오후 1시(현지시간)에 오픈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SNS 계정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CJ ENM 제공)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