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지옥' 남편 "19년 믿은 사이비 종교=내 전부...성범죄 다 거짓말이었으면" [SC리뷰]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사이비 종교 때문에 위기에 빠진 부부의 사연이 공개됐다.
11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는 종교활동 중에 만났지만, 종교로 인해 서로의 믿음이 깨져버린 '신과 함께 부부'가 찾아왔다.
교회에서 처음 만나 결혼한 6년 차 부부. 아내가 "이단이었어도 오빠도 교회 다녀봤지 않냐"며 다른 교회에 가보자고 권유하자, 남편은 "이단 이단 하지마라"고 했다.
21살 때부터 8년 정도 사이비 종교에 다녔다는 아내는 "처음에는 몰랐다. 그러던 중 주변인 중 성범죄 사건 피해자가 있었다. 그때 남편에게 전화해서 종교 욕을 했는데 남편은 안 믿더라"고 했다. 사건 공론화 이후 사이비 종교를 빠져나온 아내. 그녀는 사이비 종교 탓에 예쁜 20대 시절의 당연한 권리를 누리지 못했고, 남편은 사이비 종교의 교리 탓에 죄책감에 시달렸다. 남편은 "육체적, 시각적 간음에 관해서 또 시기, 질투, 미움 그런 것들에 제가 안 속한 게 없으니까 일을 하다가 숨이 안 쉬어지더라"며 "교리를 어겼다는 죄책감으로 공황장애가 처음 생겼다. 전철도 못 타고 차를 타고 터널도 못 지나갔다. 오랜 기간 공황장애와 폐소공포증에 시달렸다"고 털어놨다.
18~19년 동안 사이비 종교에 다닌 남편은 아직 사이비 종교에 대한 미련을 다 놓지 못한 상태였다. 또한 현재도 남편의 가족들은 사이비 종교에 다니고 있다고. 남편은 "종교 문제로 싸우면서 그 교회를 못 나가게 하니까 답답하더라"며 "교회 생각은 솔직히 자주 한다. 그게 다 거짓말이었으면 좋겠다. 옛날 교향 집 떠나온 느낌"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래서 지금 일로 버티고 있는 것 같다. 무리하게 일해서 종교 문제도 무마시키고 잊으려고 일을 한다"고 말했다.
종교 일 터지고 처음으로 이혼 이야기를 한 적도 있다는 부부. 당시 사이비 종교에서는 이단이라고 핍박하는 사람과는 이혼하라고 했다고. 이에 남편은 이혼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또한 아내는 종교 문제로 시댁 식구들에 핍박을 받고, 멸시를 당했다고. 당시 남편은 가족들 편이었다. 남편은 "종교가 내 전부였다. '내가 결혼을 잘못했나'라는 생각이 컸다"면서 "가족들이 아내에게 피에로 귀신이 보인다더라. 믿었다. 어떨 때 보면 형상이 보이는 것 처럼 무섭더라"고 했다. 이어 그는 "제가 형제들 쪽에 있어서 아내를 감싸주지 못했다"면서 "아내가 나쁘다고 생각해서 바뀌어야 한다고만 생각했지, 아내가 두렵거나 힘든 건 생각도 못했다"고 털어놨다.
아내는 "그 교회가 고향이라고 하지 않았냐. 근데 그 고향은 썩었다. 곰팡이가 핀 고향이다"면서 "예전엔 불만들이 없었다. 교회 그만두기 전에는 오빠 혼자 밥 먹고 설거지까지 다 하는 사람이었고 빨래도 널어주는 사람이었다. 그 정도로 우리 부부 관계가 좋았다. 그래서 나도 그 교회에 대한 원망이 큰거다"고 했다.
이에 오은영은 "본인의 생각이 분명하지 않으면 그 다음부터는 '이건 옳지 않으니까 내가 안 해'가 아니라 아내가 가지 말라고 하니까 '못 가고 있는 거야'가 되는거다. 그러면 아내가 원망스럽다. 원망이 생기면 억울함이 생긴다"며 "그 다음부터는 원망스럽지 않을 때는 안 보였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그러니까 다 꼴보기 싫은거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내에 의해서 끌려 나왔다고 생각하는 면이 있는 것 같다"고 하자, 남편은 "진짜 억울했다. 그 이후 다 마음에 안 들더라"고 털어놨다.
오은영은 "종교와 관련된 만큼은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절대 서로 비난하지 말고 종교로부터 느낀 배신감, 화남 등을 서로 토닥이면서 대화를 해야할 것 같다"면서 "남편 분은 중립적이고 객관적으로 종교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종교 전문 상담자와 심리 상담을 받길 권한다"고 조언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비 “옷 벗다 팬티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전 재산 다 주겠다" 임영웅 등장에 子도 버린 '모벤져스' 大흥분 ('미우새')
- 고은아, 몰라보게 예뻐진 '환한 얼굴'…20대 때보다 '전성기 미모' 완성
- [SC이슈]박나래, 팔에 화상으로 응급실行…팔에 다수의 수포('웃는사장')
- 이효리 “엉덩이 거북이 문신에 시모 흠칫..제거하고 싶어” (짠한형) [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