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이제 뛴다! 홀로 회복훈련→팀훈련 복귀... '폭풍 공격' 개인기+패스+슈팅까지 완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의 '황금 재능' 이강인(22)이 뛰기 시작했다.
PSG는 12일(한국시간) 구단 SNS를 통해 이강인이 폭풍훈련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달 이강인이 왼쪽 대퇴사두근(허벅지) 부상을 당한 뒤 홀로 회복 훈련 모습이 여러 차례 업로드되기는 했다.
이후에도 이강인은 꾸준히 회복훈련을 이어갔고, 지난 3일 자신이 직접 SNS를 통해 "Soon(곧)"이라고 적으며 복귀 임박 소식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SG는 12일(한국시간) 구단 SNS를 통해 이강인이 폭풍훈련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달 이강인이 왼쪽 대퇴사두근(허벅지) 부상을 당한 뒤 홀로 회복 훈련 모습이 여러 차례 업로드되기는 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이강인이 팀 훈련에 복귀했다. 그라운드에 나서 동료들과 발을 맞췄고, 화려한 개인기에 정확한 패스, 좋은 슈팅까지 선보였다. 이강인은 미니 골대에 골을 넣기도 했다. 부상에서 거의 회복한 것으로 보인다.
표정도 상당히 밝았다. 모처럼 야외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낸 이강인은 밝은 미소와 함께 훈련을 소화했다.
이강인은 지난 달 왼쪽 허벅지 부상을 당했다. 개막 2경기 연속 측면 공격수로 나서며 주전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었기에 더욱 아쉬움이 남는 부상이었다. 당시 PSG 구단은 "이강인이 A매치가 끝날 때까지는 회복에 전념해야 한다"고 전했다. 다행히 회복 과정에서 큰 문제는 없었다. 예고했던 시점에 맞춰 문제없이 복귀를 준비하는 것으로 보인다.
당시 축구통계매체 소파스코어는 이강인에게 좋은 평점 7.3을 주었다. 이강인은 리그1 사무국이 선정하는 '더 플레이어'에도 뽑혔다. 이는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MVP다. 하지만 갑자기 부상이 찾아왔다. 프리시즌에도 이강인은 햄스트링 부상에 정상 일정을 소화하지 못했다. 시즌 초반 악재가 이어졌다.
이후에도 이강인은 꾸준히 회복훈련을 이어갔고, 지난 3일 자신이 직접 SNS를 통해 "Soon(곧)"이라고 적으며 복귀 임박 소식을 전했다. 그리고 이날 팀 훈련에 복귀해 폭풍공격까지 보여줬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에는 큰 호재다. 아직 이강인의 아시안게임 차출과 관련해 정확히 결정된 것이 없다. 부상이라는 변수까지 발생해 상황이 더욱 복잡했었는데, 이강인이 정상 컨디션을 되찾으며 아시안게임 출전 가능성을 높였다. 황선홍 감독은 이강인의 합류 여부에 대해 오는 13일 최종 결정된다고 밝혔다.
황선홍호는 오는 19일 쿠웨이트와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른다. 아시안게임은 선수 커리어가 달려있는 중요한 대회다. 금메달을 차지하면 병역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은 2014 인천 대회,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3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는 '대표팀 캡틴'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등이 병역혜택을 받았다.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 6관왕+깜찍 외모' 中 장위페이 폭발적 인기, 그리고 비뚤어진 애정 [항저우 이슈] - 스타뉴
- 선수 출신 맥심女, 거품으로 가린 충격 목욕신 - 스타뉴스
- 서현숙 치어, 파격 시스루 패션 '우윳빛 속살' - 스타뉴스
- 'LG 여신' 조예린 치어, 강렬 레드 비키니 '심쿵' - 스타뉴스
- '청순 볼륨美' 김수현 치어리더, 깜짝 '베이글女'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美 '지미 팰런쇼' 출격..본격 글로벌 행보 - 스타뉴스
- "헌팅포차, 꽁초남, 전라 노출"..최현욱, 어쩌다 [★FOCUS]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9주째 1위 '무한 질주' - 스타뉴스
- '역시 월와핸' 방탄소년단 진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3위 '수성' - 스타뉴스
- 최현욱, 왜 이러나? 하다 하다 '셀프 전라 노출' [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