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인조+뉴팀…‘NCT 유니버스’ 무한 확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K)팝 그룹 역사상 전무후무했던 '무한 확장 실험'이 이젠 하나의 현상으로 '만개'한 느낌이다.
그룹 NCT가 20인조 완전체인 NCT 정규 앨범에 이어 주요 유닛 가운데 하나 NCT 127 정규 5집을 잇달아 내놓으며 2023년을 자신의 해로 만들 기세다.
NCT 완전체는 물론 유닛별로도 굳건하게 자리 잡은 글로벌 팬덤의 무한 지지가 담보되지 않고선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CT127 정규 5집 10월 발표…1000만 도전
NCT 뉴팀 7명 합류 앞둬…글로벌 팬덤 공략
그룹 NCT가 20인조 완전체인 NCT 정규 앨범에 이어 주요 유닛 가운데 하나 NCT 127 정규 5집을 잇달아 내놓으며 2023년을 자신의 해로 만들 기세다.
NCT 이름을 달고 올해 나온 음반만 벌써 6장째. 최근 발매된 완전체 NCT 정규 4집을 위시로 앞서 NCT드림 정규 3집, NCT127 정규 4집 리 패키지, NCT 도영, 재현, 정우 3인 유닛 도재정의 첫 미니음반, NCT 태용의 솔로, 여기에 10월 6일 NCT 정규 5집 ‘팩트 체크’(Fact Check)를 발표한다. NCT 완전체는 물론 유닛별로도 굳건하게 자리 잡은 글로벌 팬덤의 무한 지지가 담보되지 않고선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NCT 화력은 7월 선보인 NCT드림 정규 앨범 또 NCT127 리패키지 판매고로도 입증된 상황이다. NCT드림 정규 3집은 발매 45일 차인 8월 31일 기준 429만 장을 돌파했으며 올해 초 나온 NCT127 정규 4집 경우 ‘리 패키지’ 재단장 음반이란 핸디캡에도 불구 118만 장을 팔아 치웠다.
앨범 개수로 드러난 NCT 세계관의 무한 확장은 최근 종료된 공개 오디션으로 발탁된 NCT 뉴 팀(New Team)의 합류로 외형마저 키우는 모양새이다. NCT 도쿄(Tokyo)로도 불리는 NCT 프리 데뷔 멤버들로는 시온과 유우시를 비롯해 리쿠, 사쿠야, 대영, 정민, 료 등 7인으로 구성돼 있다.
NCT는 20인조 완전체 조합으로 최정상 그룹에만 허락되는 스타디움 투어를 진행 중이다. 9, 10일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를 수놓은 NCT 스타디움 라이브 ‘NCT 네이션: 투 더 월드-인 재팬’에서 NCT는 전회 전석 매진에 해당하는 11만 명의 관객을 동원 화제의 중심에 섰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모시 샬라메♥카일리 제너, US오픈 결승서 핑크빛 애정 행각 포착 [포토]
- 방효린, 이하늬 뛰어넘고 ‘애마’ 주인공 된다
- 김수찬 “母, 20살에 나 낳아…원조 고딩엄마” (고딩엄빠4)
- 황기순, 원정도박 파산→도피생활 회상 “죽지만 말라고” (마이웨이)
- 브브걸, 첫 팬콘…무르익은 서머퀸들의 만개한 비주얼 [DAY컷]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나나, 전신 문신 지우고 매끈한 바디라인…모델 포스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