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내일 북러회담 가능성..."공식 만찬 개최"
■ 전용열차로 평양을 출발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내일쯤 러시아에서 북러 정상회담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 크렘린궁은 김 위원장의 전격 방문 계획을 전하면서 정상회담 뒤 공식 만찬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미국은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를 판매하지 않겠다고 한 공개적인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북한에서 러시아로의 무기 이전은 다수의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며 북한에 대한 추가 제재에 나설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늘 검찰에 다시 나가 대북 송금 의혹 관련 조사를 받습니다. 검찰은 이번 조사를 마지막으로 구속영장 청구도 검토하고 있는데, 단식 중인 이 대표 건강 상태가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 서울 강남에서 주차 시비가 붙은 이를 흉기로 위협한 뒤 고급 외제 차를 타고 달아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남성은 체포 당시 몸을 제대로 가누지도 못했는데, 마약 간이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후쿠시마 오염수 1차 방류분 7천 8백 톤 방류가 마무리 됐습니다. 이번 달 말 2차 방류가 시작되는데, 일본 정부는 '처리수' 대신 '오염수' 용어를 쓴 농림수산상을 교체하는 등 방류와 관련한 국내외 대응을 한층 가다듬을 것으로 보입니다.
■ 북아프리카 모로코 강진으로 숨진 희생자가 3천 명에 육박했습니다. 부상자 중 중환자 수가 많은데다 구조 골든타임이 지나면서 사망자 수는 더 늘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두산 천지에 괴물이? 호수에서 수영하는 괴생물체 포착
- 청양고추보다 220배 매운 맛...10대 사망케 한 과자, 결국 판매 중단
- 창원서 외래 흰개미 출현…전문가들 긴장하는 이유
- 생일 맞아 공원 놀러 갔다 '2.95캐럿 다이아몬드' 발견한 7살
- "지진 드문 곳이었는데"...모로코와 포항 지진, 이 점이 비슷하다 [Y녹취록]
- [속보] 경기 안산시 모텔 건물에서 불...투숙객 구조 중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상가에서 불..."40여명 구조, 대응 2단계 발령"
- 이재명 선고에 반으로 갈라진 서초동...신발 투척도
- 경기 안산시 '모텔 포함' 상가에서 불..."대응 2단계 발령"
- [날씨] 내일부터 날씨 급변... 오전 동해안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