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한국 1/3 술 가격에 반색 “안도라 가야겠다” (톡파원25시)[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찬원이 한국보다 저렴한 안도라 술 가격에 반했다.
9월 11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유럽 안도라 랜선 여행이 펼쳐졌다.
여행 서적도 나오지 않은 유럽 안도라는 프랑스와 스페인 경계 초미니 국가.
이유는 안도라가 유럽 연합에 포함되지 않아 유럽 연합의 세율 20% 보다 훨씬 낮은 4.5% 세율로 특히 주류와 담배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찬원이 한국보다 저렴한 안도라 술 가격에 반했다.
9월 11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유럽 안도라 랜선 여행이 펼쳐졌다.
여행 서적도 나오지 않은 유럽 안도라는 프랑스와 스페인 경계 초미니 국가. 국토 중 8%만 개발됐고 92%는 산림지역. 총 인구는 8만 5천 명으로 면적은 서울의 3/4 정도였다. 따뜻한 계절에는 트레킹 명소, 추운 계절에는 겨울 스포츠 명소가 됐다.
안도라는 국가 원수가 두 명으로 스페인 주교와 프랑스 대통령. 또 안도라는 유럽이지만 소매치기가 없고 치안이 좋은 편으로 사진을 찍을 만한 포토 스팟 곳곳에 셀카를 찍을 수 있는 핸드폰 받침대가 있었다.
매해 안도라를 찾는 관광객만 천만 명 정도. 이유는 안도라가 유럽 연합에 포함되지 않아 유럽 연합의 세율 20% 보다 훨씬 낮은 4.5% 세율로 특히 주류와 담배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 전현무는 “찬원이 가겠구나”라고 언급했고 김숙은 “술 이야기만 나오면 찬원이다”고 받았다. 이에 이찬원 역시 “나 저거 사러 가야겠다”고 반응해 웃음을 자아냈다.
주종에 따라 달랐지만 한국에서 6만원에 판매하는 술이 2만원으로 1/3 가격인 경우도 있었다. 이찬원은 “간 김에 하나만 사다달라고 할 걸”이라며 아쉬워했다. 여기에 담배를 사면 위스키를 덤으로 주는 등 남다른 사은품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사진=JTBC ‘톡파원 25시’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복 입고 쩍벌춤이라니…선넘은 화사, 또 자초한 19금 논란[종합]
- 11살 추사랑, 母 따라 모델 준비 근황‥폭풍성장의 좋은 예(사당귀)[결정적장면]
- 강수정, 물난리 난 홍콩으로 출국 감행‥子에 “엄마 금방 갈게”
- 권오중 “발달장애 子 대학입학 기적, 4년 졸업 너무 감사해” (미우새)
- 이동국 딸 재시, 모델 이어 아이돌 데뷔? 녹음실서 깜짝 근황
- 권오중 “발달장애 子 희귀질환 국내 1명 세계 15명 치료약 몰라” (미우새)[어제TV]
- 안재환 오늘(8일) 15주기, 거액의 빚에 세상 떠난 배우
- ‘원정도박’ 황기순 “주병진, 돈봉투 주며 죽지만마” (마이웨이)[결정적장면]
- 이계인, 김혜자 만나자마자 폭풍오열 “이혼 후 힘들었는데..”(회장님네)
- 이동국 딸 이재아 16세에 눈물의 테니스선수 은퇴 “3번째 무릎 수술”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