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러시아 천연자원, 경제 제재에도 잘 팔린다…'LNG 전쟁' 올겨울 재현될까 (ft. 조홍종 교수)
심영구 기자 2023. 9. 11. 22: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제자유살롱>
[ https://premium.sbs.co.kr/article/YbxTDbGzQwM ]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오늘 라이브에서는 유럽의 에너지 대란, EU의 천연가스 비축, 올겨울 에너지 가격 상승, 우리나라 전기료 또 인상? 등에 대해 단국대학교 경제학과 조홍종 교수님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premium.sbs.co.kr/article/YbxTDbGzQwM ]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오늘 라이브에서는 유럽의 에너지 대란, EU의 천연가스 비축, 올겨울 에너지 가격 상승, 우리나라 전기료 또 인상? 등에 대해 단국대학교 경제학과 조홍종 교수님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진행 : 손승욱 기자)
- "유럽, 러시아산 PNG 끊긴 대신 배로 들어오는 LNG 사고 있어"
- "유럽에선 러시아산 천연가스를 쓰지 못하면 발전을 못하거나 난방을 하지 못하는 나라들이 있기 때문"
- "경기 안 좋은 중국도 에너지는 계속해서 많이 쓰는 상황... 부족한 에너지를 러시아산 값싼 천연가스와 원유로 메꾸는 실정"
심영구 기자 so5wha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사죄하라" 달걀 테러…'신상 털기' 논란
- 첫 고공 작업하다 사지마비된 노동자…"안전 교육 못 받아"
- 엄마가 매일 직접 주사 놓는 행복이네…"막막해요"
- '생활형 숙박시설' 주거하면 불법…반발 고조
- 취재 중에도 '여진'…진앙지서 20km 마을 가보니
- 북-러, 4년 전과 다른 '비공개 행보'…이유는?
- "역시 개그계 브레인"…'포커 대회 우승' 장동민, 이번엔 환경부상 받았다!
- [자막뉴스] "스마트워치 반납 뒤 죽었다" 인천 스토킹 살해 유족 신상 공개
- [Pick] "임신 중 하혈 심해, 와줘" 직장 동료 유인…동거남과 90분간 감금 폭행
- [Pick] 은행 돌며 '불우이웃 모금함' 슬쩍…"생활비 없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