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접목 바이오株 고공행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주가 들썩이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신사업을 벌이는 종목에 투자심리가 몰리고 있다.
차바이오텍은 AI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 등과 협력해 AI 기술을 활용한 신약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TIMEFOLIO K바이오액티브는 1.74%, KOSEF Fn유전자혁신기술은 1.37%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oAct바이오액티브ETF 2.8%↑
바이오주가 들썩이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신사업을 벌이는 종목에 투자심리가 몰리고 있다.
11일 드림씨아이에스 주가는 가격제한폭(29.77%)까지 오른 2만24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기업은 다른 회사의 신약 개발용 임상시험을 대행해주는 임상시험수탁사(CRO)다. 이날 AI를 활용한 임상 성공 예측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수급이 몰렸다. 이 기업은 20여 년간 축적한 임상 관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임상에 들어가기 전 성패를 가늠하는 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재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드림씨아이에스는 의료용 AI 진단 솔루션 기업과 함께 임상시험 결과를 예측하는 분석 솔루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며 “성공하면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 과정에 드는 비용과 일정을 줄이고 임상시험 성공률까지 높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같은 날 차바이오텍은 24.65% 급등해 2만2350원에 거래됐다. 차바이오텍은 AI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 등과 협력해 AI 기술을 활용한 신약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이날 6.15% 상승해 2만3300원에 장을 마쳤다. HLB바이오스텝도 7.82% 올랐다. 이 기업은 AI 기반 신약개발업체인 파미노젠 지분 33.97%를 보유하고 있다. 파미노젠 지분 가치 상승 가능성을 본 투자자들이 주식을 사들였다는 분석이다.
바이오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에도 투자심리가 몰리는 분위기다. 이날 KoAct 바이오헬스케어액티브는 2.81% 올랐다. TIMEFOLIO K바이오액티브는 1.74%, KOSEF Fn유전자혁신기술은 1.37% 상승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제 우리가 로봇 대장주"…하루새 29.88% 폭등 '불기둥'
- 16억 주고 산 아파트, 7개월 만에…마포 집주인들 '환호'
- "마라탕에 탕후루 즐기다가…" 中 음식 유행 '무서운 경고' [이슈+]
- 요소수 악몽도 끔찍한데…中 수입 끊기면 '생필품 대란' 온다
- '냉장고 영아시신' 30대 친모, 6번째 임신 중…남편 "몰랐다"
- '고연전' 깜짝 치어리딩…한성주 말고 임은정 검사도 있었다
- "강풀 웹툰 보자" 역주행…드라마 '무빙' 뜨자 매출 터졌다
- '퍼포먼스 논란' 화사 갑론을박…"성적 테러" vs "과도한 개입"
- 일진·학폭 의혹 김히어라 보도, 법정가나…"악의적 의도 밝힌다"
- 日 바둑 천재소녀, 한국 오나…객원기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