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외

조민욱 기자 2023. 9. 11. 17: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오는 10월20일까지 별도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시 카드 선택 패키지, 이클립스 큰 귀 모자 등의 보상이 담긴 사전예약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사전예약 소식뿐만 아니라 다가올 업데이트 소식도 공개했다. 오는 21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3차 신규 직업 트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룬나이트, 미케닉, 길로틴 크로스 등 총 13종의 다양한 직업 선택지로 유저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챈트 전환 시스템 및 고급 계승 시스템 개선, 신규 서버 '3차 전직 아카데미'의 오픈 소식을 알렸다.

이외에도 10월 중순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맵 '알데바란', 신규 보스 5종 등에 대한 내용도 확인 가능하다.

사진=4399코리아 제공

4399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기적의검'의 출시 4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제작 이벤트를 진행하며, 4주년 케이크와 디저트를 제작한 횟수에 따라 한복 코스튬과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한정 보스 던전이 열리며, 보스에게 가한 피해량에 따라 보상으로 다양한 도감, 육성 아이템과 우주 테마 미라클 스킨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 귀속다이아 선물 이벤트를 실시, 최대 2023개의 귀속 다이아를 지급한다. 4주년 기념 선물이 담긴 한정 쿠폰도 공개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스튜디오드래곤과의 합작 드라마 '아라문의 검' 방영을 기념해 개발 중인 초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가칭)' 코멘터리 인터뷰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MMORPG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 개발 총괄을 맡은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PD와 드라마 아라문의 검을 집필한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출연해 드라마의 게임화 과정을 공개했다.

MMORPG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을 만들게 된 계기에 대해 장현진 PD는 "아스달 연대기 IP가 게임화하기 좋은 설정들이 많고 욕심이 있었다.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될 수 있는 큰 IP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드라마의 세계관이나 스토리가 매우 방대하고 디테일하게 잡혀 있어 게임에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영현, 박상연 작가는 게임 개발진과의 협업으로 "머리속으로 구상했던 '아스달'이라는 세계가 게임을 만나 구체화되는 느낌을 받았다. 이를 통해 드라마도 풍부해졌다"고 언급했다.

장현진 PD는 게임화하면서 아고와 아스달 간의 '세력 불균형'과 드라마 '아라문의 검'과의 스토리 충돌을 우려했다고 밝혔다. 그는 "무법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어 두 세력의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세력 불균형 문제를 해결했다"며 스토리 충돌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무법세력에 소속되어 용병으로 활동하면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방향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MMORPG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은 아스달 병사인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 주인공(이용자)이 마을을 몰살시킨 흰갈기 뇌안탈과 백귀가면을 찾아 복수하는 스토리로 진행한다. 날씨에 따른 의복 변화, 건설, 재료 채집, 요리 등 아스달 세계를 살아가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MMORPG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는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 '더 비기닝'을 진행한다.

먼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500회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라면 누구나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출석 1회시 50회의 카드 소환을 제공한다. 누적 일주일 이상 게임에 접속 시 200회의 소환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전투 콘텐츠에서 이용자들의 최대 코스트가 증가, 전투 참여 시 보다 자유롭게 카드를 선택 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같은 기간, 스테이지 클리어시 '계정 경험치', '카드 경험치', 골드' 등 다양한 보상을 최대 100%까지 증가하는 '전초기지 획득 재화 부스팅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양한 보상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게임 접속 후 안내되는 배너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해 쿠폰명 'BEGINNING'을 입력하면 '고급 소환권'과 '신화 카드 소환권'을 각각 15장씩 증정한다.

300% 과충전 쿠폰도 우편함을 통해 무료로 획득 가능하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