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 '동 반장'과 손 잡고 탄소중립 실천 전파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도봉구가 동 반장과 함께 일상 속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도봉형 환경마일리지' 확산에 나선다.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동 주민을 대표하는 반장을 통해 '탄소공(Zero)감(減)마일리지' 전파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구는 앞서 동 주민센터 추천을 통해 선발된 100여 명의 반장을 대상으로 오는 14~15일 도봉구청에서 이틀에 걸쳐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 △탄소공감마일리지 회원가입 방법 △실천 내용과 인증받는 방법 등 활용법을 교육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도봉구가 동 반장과 함께 일상 속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도봉형 환경마일리지' 확산에 나선다.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동 주민을 대표하는 반장을 통해 '탄소공(Zero)감(減)마일리지' 전파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탄소공감마일리지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하고 지역화폐로 인센티브를 받는 도봉형 환경마일리지다.
먼저 구는 앞서 동 주민센터 추천을 통해 선발된 100여 명의 반장을 대상으로 오는 14~15일 도봉구청에서 이틀에 걸쳐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 △탄소공감마일리지 회원가입 방법 △실천 내용과 인증받는 방법 등 활용법을 교육한다.
이후 반장은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스스로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하고, 가족·친구·이웃 등에게 마일리지 회원가입과 실천 활동을 촉진하고 전파하는 활동을 한다.
반장의 촉진자 역할을 독려하고 주민의 마일리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반장과 함께하는 탄소공감마일리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연말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에 반장의 추천을 받아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는 1000마일리지를, 반장 본인에게는 500마일리지를 특별 포인트로 각각 지급한다. 반장은 최대 20명까지 신규 회원을 추천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반장 활동을 통해 탄소공감마일리지 이용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개선할 점은 없는지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듣고, 이를 반영해 한 층 더 주민에게 다가가는 주민참여형 마일리지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참여한 모든 반장께 감사드리며, 누구보다 지역에 대해 잘 아는 반장이 직접 활동하는 만큼 탄소중립 실천이 촉진되고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전국 최초로 지역화폐를 인센티브로 받을 수 있는 탄소공감마일리지를 올해 4월 3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마일리지의 독창성, 주민 체감도, 지속가능 발전성 등을 인정받아 기후환경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은미 인턴기자 savou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글로리' 김히어라 측 “제보자 주장은 일방적” 녹취록 전문 공개
- 편의점서 비싼 양주 4병 훔치고 안 잡히려 염색까지 했지만…
- 母에 욕설하는 父 말리다가…'앞니' 부러뜨린 아들
- 잠수 탄 남편 “애 셋 네가 키우고 이혼하자”…그 뒤 '도박·외도'의 흔적
- '감기 걸린 채 헬스하다가…' 中 유명 방송인, 심장마비 사망 '충격'
- 대전 신협 40대 강도 베트남서 붙잡혀…'돈은 카지노서 다 탕진한 듯'
- '변태적 성관계 연상'…'외설 공연 논란' 마마무 화사 소환 조사
- '내가 신천지?' 이낙연, '신천지 연루설' 주장 유튜버 민사소송 제기
- “연고전 오면 짝퉁이 정품 돼? 너흰 저능아들” 본교-지방캠 갈등 고조
- '진짜 귀신인 줄'…유모차 끌고 터널 걸어간 女, 대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