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보건소, 생명 나눔 공로 복지장관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상당보건소는 '6회 생명나눔 주간 기념행사'에서 장기 등 기증 우수기관으로 뽑혀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상당보건소는 2014년 '청주시 장기기증 조례' 제정과 2023년 조례 개정을 통해 장기기증 희망자의 예우 범위를 확대했다.
기증 희망 등록은 신분증을 지참해 청주시 각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누리집 등에서 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상당보건소는 ‘6회 생명나눔 주간 기념행사’에서 장기 등 기증 우수기관으로 뽑혀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상당보건소는 2014년 ‘청주시 장기기증 조례’ 제정과 2023년 조례 개정을 통해 장기기증 희망자의 예우 범위를 확대했다.
장기기증 희망등록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및 홍보사업을 적극 추진한 노력을 인정받아 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기증 희망 등록은 신분증을 지참해 청주시 각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누리집 등에서 하면 된다.
이태훈 보건행정팀장은 “앞으로도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장기‧인체조직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생명 나눔 주간은 매년 9월 두 번째 월요일부터 일주일간이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료 옷장 나눔 받아 가놓고, 건물 앞에 부수고 가버린 커플
- [오늘날씨] 새벽까지 전국 빗방울…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AI 기반 '이미지·영상' 검색 솔루션 – 에이아이썸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