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2023 MLB 첫 포스트시즌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미국프로야구(MLB) 포스트시즌 진출을 가장 먼저 확정했다.
애틀랜타는 11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경기에서 5-2로 승리, 남은 20경기 결과에 관계 없이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3위를 확보했다.
이날 승리로 93승 49패가 된 애틀랜타는 남은 20경기 결과와 관계 없이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3위를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미국프로야구(MLB) 포스트시즌 진출을 가장 먼저 확정했다.
애틀랜타는 11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경기에서 5-2로 승리, 남은 20경기 결과에 관계 없이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3위를 확보했다. 현재 양대 리그에서 가장 높은 승률을 자랑하는 애틀랜타는 6년 연속 가을 야구 무대를 밟는다. 2021년에는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했다.
이날 승리로 93승 49패가 된 애틀랜타는 남은 20경기 결과와 관계 없이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3위를 확보했다. 리그 동부지구 2위 필라델피아 필리스를 15경기 차로 따돌린 선두로 지구 우승은 물론, 리그 1번 시드가 유력한 상황이다.
포스트시즌은 각 지구 우승팀과 승률이 좋은 와일드카드 1∼3위가 진출한다. 지구 우승 3개 팀 중 승률 1, 2위는 디비전시리즈(5전 3승제)로 직행하고, 나머지 한 팀과 와일드카드는 두 팀씩 와일드카드 시리즈(3전 2승제)를 벌여 디비전시리즈에 진출할 팀을 가린다. 디비전시리즈 승리 팀은 리그 챔피언십시리즈(7전 4승제)에서 격돌하고, 아메리칸리그와 내셔널리그 챔피언이 월드시리즈(7전 4승제)에서 최후의 승자를 결정한다.
오해원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매 엄마 어떻게 돌봤어요?… 사랑으론 못해, 의무로 하는 거지[소설, 한국을 말하다]
- “오메가시계, 수십 만 원에 살 수 있는 기회”…고액 체납자 압수품 공개 경매
- 할당량 채워라… 남편도 가담 ‘3년간 2500회 성매매 강요’
- “교사 사망케 한 학부모 사업장” 뭇매에 결국 ‘영업중단’→‘급매’
- 김준호, 김지민母와 압박면접 “첫만남에 거짓말…우리 딸이 손해”
- 수달이 ‘꿀꺽’, 훔쳐먹은 잉어 50마리 가격이…1억6000여만원 달해
- ‘한국에 항상 뒤졌던 미국, 이번엔 뒤집기 성공’…코로나19 후 성장, 한국 제쳐
- “정상회담한다는 나라들 맞나”…北, 러 미사일 제조 해킹...러는 인지 가능성
- 통곡의 모로코, 정부는 없었다… 골든타임 허비하며 ‘늑장 SOS’
- 5성 장군이 무릎꿇고 귓속말…“김주애 후계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