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별들의 전쟁'...NCT 127-아이브-투바투-세븐틴 컴백[M-Scope]
아이브-투모로우바이투게더 10월 13일 컴백
'승관 합류' 세븐틴, 10월 말 컴백 예정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내달 가요계에 '별들의 전쟁'이 발발할 전망이다.
오는 10월, NCT 127, 아이브(IVE),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세븐틴(Seventeen)이 새 앨범을 발매하며 컴백한다.
먼저 NCT 127(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윈윈, 마크, 해찬, 정우)은 오는 10월 6일 오후 1시 정규 5집 'Fact Check'(팩트 체크)를 발매한다. 해당 앨범에는 타이틀곡 'Fact Check(불가사의; 不可思議)'를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된다.
이번 컴백은 지난 1월 발매한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Ay-Yo'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NCT 127은 정규 4집 '질주(2 Baddies)'와 'Ay-Yo' 음반 판매량을 합산해 3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2연속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했고, 리패키지 앨범은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NCT 127의 컴백은 지난달 26일 열린 NCT 단체 콘서트 'NCT NATION: To The World'(엔시티 네이션: 투 더 월드)에서 영상을 공개하며 시동을 걸었다.
이들은 컴백에 발맞춰 정규 5집 'Fact Check' 발매 당일인 10월 6일 오후 8시 서울 성수동 서울숲 인근 구 삼표 레미콘 부지에서 대규모 쇼케이스 'A Night of Festival'(어 나이트 오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NCT 127은 정규 5집 타이틀곡 'Fact Check(불가사의; 不可思議)'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앨범 제작 과정 및 비하인드, 활동 계획 등을 전할 예정이다.
올해 4월 발매한 첫 정규 앨범 I've IVE(아이 해브 아이브)까지 5연타 메가 히트를 달성했던 아이브(안유진, 장원영, 레이, 가을, 리즈, 이서)도 컴백 대열에 합류한다.
아이브는 오는 10월 13일 첫 번째 미니 앨범 'I'VE MINE'(아이 해브 마인)을 발매한다. 해당 앨범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배디(Baddie)',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와 '이더 웨이(Either Way)'를 포함해 '홀리 몰리(Holy Moly)', '오티티(OTT)', '페이백(Payback)'까지 총 6곡이 수록된다.
이번 앨범에 참여한 작사진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데뷔곡 '일레븐(ELEVEN)부터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등 작사로 협업한 서지음 작사가가 타이틀곡 '오프 더 레코드' 작업에 참여했고, 선우정아가 '이더 웨이' 작사에 참여했다.
또한 BIG Naughty(빅나티, 서동현)은 '배디' 작사에 참여했고, 첫 정규 앨범 'I've IVE'의 수록곡 '마인(Mine)', '샤인 위드 미(Shine With Me)' 작사에 참여했던 아이브 멤버 장원영은 수록곡 '오티티' 단독 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브는 앨범 정식 발매 전 트리플 타이틀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오는 25일 '이더 웨이'를 공개하고, 내달 6일에는 '오프 더 레코드', 내달 13일에는 '배디'를 공개하며 신보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도 오는 10월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10월 13일 세 번째 정규 앨범 '이름의 장: FREEFALL'을 발매하며 컴백한다.
앞서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을 통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로 진입한 뒤 3주 연속 '톱 10'을 유지하는 기염을 토했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특히 해당 기록은 선배 그룹인 방탄소년단(BTS)이 유일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더했다.
아직 정식 발매되지 않았지만,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신보를 통해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 선주문량이 지난 7일 기준 235만 장으로 집계되면서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에 힘입어 오는 12일(현지 시각) 미국 뉴저지 주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3 MTV Video Music Awards)에 참석해 선공개 트랙 'Back for More(with Anitta)'를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끝으로 '손오공' 열풍을 이끌었던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은 미니 11집을 발매하며 컴백한다.
세븐틴은 컨디션 난조로 활동을 중단했던 승관이 미니 11집 발매를 기점으로 활동을 재개한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하지만 좌측 슬관절 전방십자인대파열 부상을 입은 총괄 리더 에스쿱스는 유동적으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세븐틴은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10집 'FML'을 통해 자체 역대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다. 이들은 전 세계적으로 음반 발매 첫날 판매량 300만 장을 넘긴 유일한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적이 있다. 또한 당시 K팝 아티스트 중 단일 앨범 판매량이 600만 장을 돌파한 건 세븐틴이 최초였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현재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에 기록을 내어줬지만, 세븐틴은 'FML'을 통해 464만 장의 선주문량과 455만 214장의 초동을 기록하며 역대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과연 세븐틴은 이번 미니 11집을 통해 다시 한번 기록을 경신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가 입으면 다르다...파격 언더웨어 화보 공개 - MHN Sports / MHN Kpop News
- 돌아온 '완판녀', 역대급 수위 표지로 품절 레이스 펼치는 모델 강인경 - MHN Sports / MHN Kpop News
- (여자)아이들 소연 '퍼스널 컬러는? 퀸카!...미모의 핫걸' [Ms앨범] - MHN Sports / MHN Kpop News
- [Ms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과감한 패션에 깜짝' - MHN Sports / MHN Kpop News
- '역시 장원영' 뷰티 브랜드 '어뮤즈' 한국-일본 모델 발탁 - MHN Sports / MHN Kpop News
- BTS 정국X블랙핑크 제니, 언더웨어-청바지 조합으로 뽐내는 '관능미'[화보] - MHN Sports / MHN Kp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