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비티의 꿈.."바로 떠오르는 대표곡 생기길" [인터뷰③]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 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이루고 싶은 목표를 고백했다.
최근 크래비티(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여섯 번째 미니앨범 '선 시커(SUN SEEKER)'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크래비티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선 시커'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크래비티(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여섯 번째 미니앨범 '선 시커(SUN SEEKER)'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성민은 "특별하게 더블 타이틀곡으로 컴백하게 됐다. 다양한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고 팬분들의 반응도 궁금하다. 기존에는 한 곡에 집중해서 무대를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조금 더 다른 방향으로 팬분들에게 우리의 앨범을 홍보하고 싶었고 '선공개곡을 통해 우리에 대한 관심도를 끌어낼 수 있을 거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더블 타이틀곡 느낌도, 보여줄 수 있는 부분도 다르다고 생각해서 다양한 모습을 한 앨범 활동을 통해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선 시커'는 너와 나, 우리 그리고 서로의 삶을 노래하는 신보다. '태양을 쫓는 자'라는 앨범 타이틀이 말해주듯 뜨거운 꿈의 메시지로 가득한 '선 시커에'는 나만이 가질 수 있는 힘과 개성을 찾아 꿈을 쟁취한다는 청춘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타이틀곡은 두 곡으로 크래비티만의 기분 좋은 특별한 하루를 노래하는 '치즈(Cheese)'와 부질없는 고민과 뒤늦은 후회 대신 지금 당장 너를 위해 모든 걸 쏟아낼 준비가 돼 있는 진취적인 마음을 담은 '레디 오어 낫(Ready or Not)'이다.
형준은 "'태양을 쫓는 자'라는 뜻이다. 태양이 우리의 목표라고 할 수 있고 우리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찾는 거다. 전작에서 우리의 목표를 찾았다면 이번에는 '팬분들의 목표를 함께 찾아주겠다'는 깊은 뜻이 있다. 팬분들의 목표는 올해 연말 무대나 시상식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보고 싶지 않을까 싶다. 러비티의 목표가 곧 우리의 목표다"라며 새 앨범을 소개했다.
이어 성민은 "'크래비티'하면 떠오르는 대표곡이 아직 없다고 생각한다. 조금 더 열심히 해서 우리 팀을 말하면 바로 생각날 수 있는 대표곡이 생겼으면 좋겠다", 원진은 "내가 평소에 느끼는 감정,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들도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곡으로도 표현하고 싶다. 꼭 곡이 아니더라도 글로도 적어내려가고 싶다"라며 당찬 포부를 전했다.
세림은 "지금까지 앨런이랑 작사에는 참여했는데 작곡에도 꼭 참여해보고 싶다", 우빈은 "감사하게도 매 앨범마다 세 곡 정도 자작곡을 꾸준히 수록하고 있다. 앞으로는 세븐틴 우지 선배님처럼 한 곡뿐 아니라 크래비티 앨범을 전체적으로 프로듀싱 할 수 있는 큰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내 노래를 만드는 게 개인적인 목표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선 시커'를 통해 얻고 싶은 성적을 묻자 성민은 "아이돌은 무대로 보여드릴 수 있지만 무대 아래서도 보여드릴 수 있는게 굉장히 많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자체 콘텐츠도 많고 그 속에서도 보여드릴 수 있는 매력이 많다고 생각한다"면서 "성적을 바라보고 활동을 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음악방송 1등도 해보고 싶고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 얻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계속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얻어내겠다는 바람이 있다"라고 털어놨다.
크래비티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선 시커'를 발매한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클럽 떠나지 못하고..아직도 정신 못차렸다 - 스타뉴스
- "전 재산 줄게"..'미우새' 임영웅 등장 母벤져스 '환호' - 스타뉴스
- 16기 옥순 생머리 싹뚝 심경 변화? "나보다 행복하길" - 스타뉴스
- "20년 다닌 교회가 사이비" 16살차 이혼 '위기' - 스타뉴스
- '물어보살' 키 159cm 고딩男 "극단적 선택" 충격 이유 - 스타뉴스
- 일본에서 1시간에 84개씩 팔리는 '방탄소년단 진 크림 스킨'..K-뷰티 얼굴 - 스타뉴스
- 김나정, 마닐라서 마약 투약?..'빛삭' 글 일파만파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미국 빌보드 '핫100' 또 역주행..16주 연속 차트인 - 스타뉴스
- 송재림, 오늘(12일) 사망..인스타에 남긴 글귀는 '긴 여행 시작' - 스타뉴스
- 송재림 오늘(12일) 사망 충격 비보..빈소는 여의도 성모병원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