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가요제 '숨은보석' 조경희, 신곡 '금오산 연가'로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의 수많은 지역가요제는 스타를 꿈꾸는 무명가수들의 등용문이나 마찬가지다.
지역가요제의 '숨은 보석'으로 알려진 가수 조경희가 최근 신곡 '금오산 연가'(작사 작곡 김종완)를 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조경희는 92년 금오산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광주꽃박람회' 대상(2006년), 경북 예천가요제 금상(2017년) 등 각종 가요제에 출전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구미·칠곡·김천 그림같은 절경 묘사 정통트롯
'백세 인생' '백년의 약속' 작곡한 김종완 작사 작곡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전국의 수많은 지역가요제는 스타를 꿈꾸는 무명가수들의 등용문이나 마찬가지다. 실제로 특급스타들 중에도 지역 가요제를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경우가 많다.
지역가요제의 '숨은 보석'으로 알려진 가수 조경희가 최근 신곡 '금오산 연가'(작사 작곡 김종완)를 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금오산 연가'는 경북 구미와 칠곡, 김천 등을 끼고 있는 금오산 현월봉과 약사봉, 약사암을 소재로 담은 애절한 리듬의 정통 트로트다. 100세 시대 메가 히트곡 '백세 인생' '백년의 약속'을 작곡한 김종완의 야심작이기도 하다.
'금오산 현월봉에 내려앉은 풍광속에 운해가 절경이 그림같구나/약사암 풍경소리 팔경에 울려퍼지니 굽이굽이 능서능ㄹ 따라 애기단풍 곱게 물들면 이별 서러운 약사봉에 겨울 창문 닫아걸고 청량한 경희 소리에 금오산도 취해 있구나'
'금오산 연가'에는 아름다운 절경을 묘사한 풍경이 한편의 시로 감상해도 좋을만큼 가사 곳곳에 스며있다.
금오산은 중국의 오악 중 중악 숭산(崇山)과 비교될만큼 경치가 수려해 남숭산(南崇山)으로 불린 명산이다. 삼국시대의 승려 아도(阿道)가 저녁 노을 속으로 황금빛 까마귀가 나는 모습을 보고 금오산이라 이름 지은 데서 유래한다.
조경희는 92년 금오산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광주꽃박람회' 대상(2006년), 경북 예천가요제 금상(2017년) 등 각종 가요제에 출전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신예들의 실력을 검증받는 KBS1 '아침마당'의 '도전 꿈의 무대'에서도 3승을 석권한 바 있다.
조경희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금오산 연가' 외에 김종완 작사 작곡의 '문제없어' '행복을 주는 사람', 재훈 작사 정주희 작곡의 '행복을 주는 사람' '그때는 늦었어' '순정의 여자' 등이 함께 실렸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책 추천' 대신 '尹 비판' 쓰는 文 SNS…민주당 소구 효과는?
- 3년째 먼지만…'구하라법' 국회 문턱 넘을까
- 임산부 변시생 울리는 '5년 제한' …”1년 유예" vs ”형평성 어긋나”
- [동전주⑰] '엔터명가' 싸이더스HQ 명성 어디로…iHQ 심폐소생 가능기간 '단 7개월'
- '천의 얼굴' 염혜란의 겸손함, 그리고 바람[TF인터뷰]
- 강기영, 유니콘 상사에서 악귀로 '영리한 변신' [TF인터뷰]
- 골프존뉴딘홀딩스, 매일 신저가 경신…소액주주들 "김영찬, 경영학 박사 맞나"
- 인도서 올해 6번째 한·일 정상회담…"글로벌 현안 책임있게 공조"
- 'G20 회의 참석' 尹 대통령 "내년 우크라 3억 달러 추가 지원"
- [오늘의 날씨] 낮 최고 31도 늦더위…큰 일교차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