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우리은행, 중기 디지털 전환 지원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 우리은행과 '중소기업의 디지털·데이터 플랫폼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보는 우리은행의 '원비즈플라자'에 신보의 기업 데이터베이스와 경영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이를 통해 원비즈플라자 회원 기업을 대상으로 거래처 선별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구축한다.
원비즈플라자는 협력사와의 구매 관련 전산 시스템을 자체 구축하기 어려운 중견·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된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이 우리은행과 ‘중소기업의 디지털·데이터 플랫폼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보는 우리은행의 ‘원비즈플라자’에 신보의 기업 데이터베이스와 경영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이를 통해 원비즈플라자 회원 기업을 대상으로 거래처 선별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구축한다. 원비즈플라자는 협력사와의 구매 관련 전산 시스템을 자체 구축하기 어려운 중견·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된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이다.
양 기관은 약 600억 원 규모의 협약 보증도 공급한다. 신보는 ‘특별 출연 협약 보증’을 통해 3년간 보증 비율을 상향(100%)하고 보증료율 연 0.2%포인트를 차감한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과 원활한 자금 조달, 금융비용 부담 완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우보 기자 ub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글로리' 김히어라 측 “제보자 주장은 일방적” 녹취록 전문 공개
- '신상 전부 공개하겠다'…대전 교사 가해 학부모 폭로 계정 '논란'
- 갓난아기의 비행기 탑승, 민폐냐 권리냐… 누리꾼 '갑론을박'
- 편의점서 비싼 양주 4병 훔치고 안 잡히려 염색까지 했지만…
- 母에 욕설하는 父 말리다가…'앞니' 부러뜨린 아들
- 잠수 탄 남편 “애 셋 네가 키우고 이혼하자”…그 뒤 '도박·외도'의 흔적
- '감기 걸린 채 헬스하다가…' 中 유명 방송인, 심장마비 사망 '충격'
- 대전 신협 40대 강도 베트남서 붙잡혀…'돈은 카지노서 다 탕진한 듯'
- '변태적 성관계 연상'…'외설 공연 논란' 마마무 화사 소환 조사
- '내가 신천지?' 이낙연, '신천지 연루설' 주장 유튜버 민사소송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