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반려동물 관절주사제 출시예고… 플루토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한양행과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플루토는 반려동물 관절 건강을 위한 동물용의료기기 애니콘주(AniConju)® 판매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김성수 유한양행 전무는 "반려동물이 노령화 됨에 따라 관절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는데, 이번 애니콘주® 출시를 통해 골관절염으로 인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기존 외과적 수술이나 진통제와 영양제 외에 애니콘주®는 마취 없이 간단한 시술로 빠른 효과를 나타내는 만큼,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와 치료 만족도가 높아 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약을 통해 9월 중순 애니콘주®를 출시하고, 플루토와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애니콘주®는 폴리뉴클레오타이드(Polynucleotide, PN) 성분으로 구성된 동물용의료기기로 골관절염이 있는 반려동물에 사용할 수 있는 주사제이다. 애니콘주®는 지난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정식 허가를 받았다.
주성분인 PN은 연어 정소에서 추출한 DNA이며 재생 활성 물질로 최적화시킨 성분이라고 한다. PN성분은 관절강 내 높은 탄성을 유지하여 조직의 물리적 수복을 통해 관절의 기계적 마찰을 줄여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인체용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안전성 및 효능을 검증받았다.
김성수 유한양행 전무는 “반려동물이 노령화 됨에 따라 관절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는데, 이번 애니콘주® 출시를 통해 골관절염으로 인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기존 외과적 수술이나 진통제와 영양제 외에 애니콘주®는 마취 없이 간단한 시술로 빠른 효과를 나타내는 만큼,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와 치료 만족도가 높아 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전 교사 ‘가해 학부모’ 미용실도 털렸다…‘별점 테러’까지
- 선관위, 162회 경력채용중 104회 비리… 58명 부정합격 의혹
- 이재명, 내일 오후 검찰 재출석하기로
- 檢, ‘靑 울산시장 선거개입’ 송철호 징역 6년·황운하 징역 5년 구형
- 아이 태운 유모차 끌고 자동차 터널을…무슨일 있었기에
- 수달이 ‘꿀꺽’ 호텔 잉어 50마리…가격이 1억6000만원대
- 법원, 권태선 전 방문진 이사장 해임처분 효력정지
- 신학림 “인터뷰 이전에 화천대유 간 적 없어…검찰의 조작 시도”
- 서천 화력발전소 고압 수증기 누출…1명 사망-3명 부상
- “나쁜 일 아니죠?” 답 없는 승객의 수상한 가방…범죄 막은 택시기사 ‘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