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퇴직연금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생활을 위한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은행권 최초로 하나은행에서 출시하는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는 월 지급식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의 현금흐름을 펀드의 현금흐름과 일치시켜 매월 21일 연 4% 수준의 분배금을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생활을 위한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은행권 최초로 하나은행에서 출시하는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는 월 지급식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의 현금흐름을 펀드의 현금흐름과 일치시켜 매월 21일 연 4% 수준의 분배금을 지급한다. 만기 시 납입한 원금 전액이 상환되는 구조다. 신용등급이 우량한 AA급 증권사가 원리금을 보장해주는 ELB를 편입해 상품의 안정성이 높다.
시중은행 정기예금 대비 높은 수준의 수익률을 통해 연금소득으로 생활하는 퇴직연금 인출기 고객에게 안정적인 은퇴생활 기반을 마련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퇴직연금 적립기 고객에게는 매월 발생하는 고정수익의 재투자를 통해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월 지급식 채권형 펀드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해 20일 설정된다. 만기는 1년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 및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초고령화사회로 진입하면서 연금 생활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퇴직연금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안정적이고 수익성 높은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하나은행은 지난해 '고객이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종합연금자산관리'라는 사업의 가치를 담아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인 '하나 연금닥터'를 론칭했다. 디폴트옵션 이해 증진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함께 '퇴직연금 세미나' 실시, 맞춤형 'AI 연금투자 솔루션 서비스' 개시 등 퇴직연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달 30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와 역량을 인정받아 종합평가 '우수퇴직연금사업자' 및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자에 선정된 바 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두산 천지에 괴생물?…"물살 가르며 유영` SNS 발칵
- 검사 임은정, `고연전` 치어리더로 깜짝 등장..."응원 사랑하기에"
- "스페인 마초문화? 이젠 끝"…여선수 강제키스 `쓰나미` 됐다
- 학부모가 유치원 아이들 앞에서 고성 지르고 교사 밀쳐…교사 병가
- `압구정 롤스로이스男` 마약 연루 병원 10여곳 압수수색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