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체코·폴란드 순방…원전·인프라·방산 등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오늘부터 3박 5일 일정으로 체코와 폴란드를 방문해, 원전과 방산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국무총리실은 한 총리가 오늘(11일) 오전 체코와 폴란드 방문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 먼저 11일부터 13일까지 체코를 공식 방문해 페트르 피알라 총리와 회담하고, 공식 오찬을 갖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오늘부터 3박 5일 일정으로 체코와 폴란드를 방문해, 원전과 방산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국무총리실은 한 총리가 오늘(11일) 오전 체코와 폴란드 방문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 먼저 11일부터 13일까지 체코를 공식 방문해 페트르 피알라 총리와 회담하고, 공식 오찬을 갖습니다. 이 자리에서 원전과 인프라 분야 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심화 방안을 논의한다는 계획입니다.
밀로쉬 비스트르칠 상원의장과의 면담도 예정됐고 현지 진출 기업인, 교민들과 간담회도 열립니다.
이어 13일부터 이틀 동안 폴란드를 찾아 마테우슈 모라비에츠키 총리와 회담하고,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심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이어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의 초청으로 크리니차 포럼 개막 행사에 참석해 특별 연설을 할 계획입니다.
총리실은 한 총리가 크리니차 포럼 참석을 계기로 두다 대통령과도 양자 면담을 하고, 지난 7월 열린 한-폴란드 정상회담의 후속조치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7월 폴란드를 공식 방문해 두다 대통령과 만나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 업무협약' 등을 체결하고, 폴란드의 한국산 무기 추가 도입 계획에 대해 협의한 바 있습니다.
이번 한 총리의 순방에는 김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등이 동행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우한솔 기자 (pin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후쿠시마의 10배”…그로시는 롯카쇼에 왜 갔을까? [친절한 뉴스K]
- 버스·지하철·따릉이까지 한 번에, 월 6만 5천 원에 무제한! [오늘 이슈]
- ‘암 낫는 생수’라며 4백억원 꿀꺽 …환급은 ‘막막’
- [현장영상] 비올리스트 이해수, 독일 ARD 국제 음악 콩쿠르 비올라 부문 우승
- “냉장고, 현금으로 싸게” “재고는 단 2개!”…400여 명 넘어갔다
- 직원에 “엎드려 뻗쳐” “살 빼라” 강요 … 더케이텍, 형사입건·과태료 부과
- “대전 교사 죽음에 책임”…학부모 가게·아동단체 향한 공분 [잇슈 키워드]
- 2차 공기업 이전…깊어지는 정부 고민 [창+]
- 비행 중 엔진에서 불…비상착륙으로 승객 긴급 대피 [현장영상]
- 폐암 확진자 21명 추가됐지만…“실제론 훨씬 더 많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