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15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15일 개막한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1일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1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35일 동안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엑스포를 연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의보감촌에는 엑스포주제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 한방기체험장, 세계전통의약관, 항노화힐링관, 한방항노화산업관, 혜민서 등 전통의약 관련 8개 시설이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15일 개막한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1일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1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35일 동안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엑스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2013년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을 기념해서 엑스포를 연 이후 10년 만에 다시 열리는 것이다.
행사 기간 동의보감촌에는 엑스포주제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 한방기체험장, 세계전통의약관, 항노화힐링관, 한방항노화산업관, 혜민서 등 전통의약 관련 8개 시설이 운영된다. 행사장 전체를 꼼꼼히 살펴보려면 4시간 정도 걸린다. 지역 농특산물과 약초를 판매하는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도 운영된다. 9월20~21일 글로벌 전통의약 협력을 위한 국제 콘퍼런스, 9월22일 항노화 그린바이오 심포지엄, 10월5~6일 국제생명과학 학술대회, 10월11~12일 동의보감 국제포럼·콘퍼런스, 10월13일 한방항노화 웰니스 콘퍼런스 등 학술행사도 열린다.
박정준 조직위사무처장은 “휴식과 치유가 함께 하는 35일의 여정을 통해 내 인생 최고의 전통의약을 경험하기 바란다. 인생의 행복을 찾아주는 산청엑스포를 제대로 즐기려면 편한 신발과 복장, 그리고 여유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행사는 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어른 1만2천원이다.
산청군은 지리산을 끼고 있어서 예부터 한약재 산지로 유명하다. 소설 ‘동의보감’과 드라마 ‘허준’이 큰 인기를 얻자, 산청군은 이를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고령토 폐광지역에 전통의학 테마파크인 동의보감촌을 조성하고 2001년부터 해마다 한방약초축제를 열고 있다. 2013년엔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을 기념해 동의보감촌에서 첫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열었다.
최상원 기자 csw@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모로코 강진’ 맨손으로 폐허 헤집어…“구급차도 경찰도 없다”
- 권태선 전 방문진 이사장 해임처분 효력정지…이사장직 복귀
- [속보] 서천 화력발전소 고압 수증기 누출…1명 사망·3명 부상
- 민주 중진들 “단식 멈춰주시라” 이재명 “너무 감사하지만…”
- 응애~첫 울음소리 나면, 집이 우선 배정된다
- 뉴스타파 인터뷰 인용보도까지 수사…정권 비판 위축 노림수
- 아버지 만나러, 7부 능선까지 포클레인 끌고 왔습니다 [본헌터㉓]
- 4살 아들 두고 숨진 전주 40대 여성…사인 ‘동맥경화’ 추정
- 모로코 축구 대표팀 전원 헌혈…“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뚜껑 열면 라벨 저절로 떨어지는 페트병, 기다렸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