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 정규 3집 음감회&GV 성료…신곡 뮤비 최초 공개

이민지 2023. 9. 11. 13: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진아는 9월 10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라이카 시네마에서 '정규 3집 '도시의 속마음 (Hearts of the City)' Private(프라이빗) 음악 감상회 & GV'를 진행했다.

한편, 이진아는 오는 13일 오후 6시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이 창작된 이진아식 환상곡의 정수가 담긴 정규 3집 '도시의 속마음'을 발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진아는 9월 10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라이카 시네마에서 '정규 3집 '도시의 속마음 (Hearts of the City)' Private(프라이빗) 음악 감상회 & GV'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는 이진아와 함께 수록곡 'Mystery Village'(미스테리 빌리지)와 'My Whole New World'(마이 홀 뉴 월드) 두 편의 뮤직비디오 메가폰을 잡은 이상덕 감독이 함께했다. 본격적인 GV 시작에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감상한 관객들은 힘찬 박수로 환호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단편 영화처럼 연작으로 제작, 이진아가 데뷔 후 처음으로 시도하는 형태다. 이진아는 "이번 앨범은 슬럼프 후 만들었다. 슬픈 감정이 많이 담긴 앨범인데 제가 원했던 것을 감독님이 실현해 주셨고,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가 탄생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상덕 감독은 "노래를 들으면서 놀라웠다. 기존에 제가 접해온 음악과 다른 스타일의 노래였다. 트랙 순서와 뮤직비디오 순서가 다르지만 둘 다 현실 세상을 꿈꾸는 듯이 표현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2부는 오는 13일 공개되는 정규 3집에 수록된 12개 트랙의 일부를 감상하고, 곡 소개 및 간단한 Q&A 시간을 갖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곡을 최초로 들어본 팬들은 환호했고,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냈다. 이진아는 "발매 전에 이렇게 음감회를 진행해 보는 건 처음이다. 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속마음'을 어루만지며 공감, 위로를 전하는 앨범이다. 앨범 만들 때 느꼈던 감정들도 다시 떠오르고 그때 생각도 나서 너무 좋았던 것 같다. 많이 들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진아는 오는 13일 오후 6시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이 창작된 이진아식 환상곡의 정수가 담긴 정규 3집 '도시의 속마음'을 발매한다. 이후 다음 달 14~15일에는 동덕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2023 이진아 단독 공연 '도시의 속마음'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사진= 안테나)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