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아이센스, 국산 1호 연속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각자 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CareSens Air)'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케어센스 에어 출시는 연속혈당측정기 제품을 최초로 국산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케어센스 에어는 현재 국내에 출시된 연속혈당측정기 중 가장 작고 가벼워 착용감이 우수하다.
케어센스 에어는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고 7월 건강보험 등재를 완료하며 출시를 준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각자 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CareSens Air)’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케어센스 에어 출시는 연속혈당측정기 제품을 최초로 국산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재 국내 판매되고 있는 연속혈당측정기 제품은 덱스콤, 애보트, 메드트로닉 등으로 모두 외산이다.
케어센스 에어는 현재 국내에 출시된 연속혈당측정기 중 가장 작고 가벼워 착용감이 우수하다. 센서와 트랜스미터가 일체형으로 이뤄져 부착이 수월하다. 특히 가장 긴 센서 사용기간(15일 연속 사용)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는 점에서 타사 대비 경쟁력을 가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케어센스 에어는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고 7월 건강보험 등재를 완료하며 출시를 준비했다. 8월부터는 송도 공장 설비 가동을 통해 제품 생산을 시작했고, 11일부터 자사 온라인몰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와 함께 판매를 시작한다.
아이센스는 유럽시장에 내년 상반기 제품 출시를 목표로 올해 3월 말 유럽 CE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아직도 클럽 다닌다"…출소 7개월만에 목격담
- 女선수에 ‘강제 입맞춤’…스페인 축구협회장, 결국 ‘사퇴’
- 권오중 "발달장애子, 전세계 15명 있는 희귀질환"
- 최자, 아내와 수영복 입고 커플 사진 '행복한 일상'
- "정신질환 때문"…태어난지 하루된 신생아 쓰레기더미에 방치한 부모
- 中 유명 방송인, 감기 걸린채 헬스하다 심장마비 사망
- “진짜 귀신인줄 알았다” 유모차 끌고 터널 걷던 女, 대체 무슨 일
- "김히어라 학폭 제보자 H, 오히려 가해자"…학폭논란 진실공방
- 유치원에서 소리 지르고 교사 밀친 학부모…경찰, ‘아동학대 혐의’ 조사
- “너넨 그냥 짝퉁” 고려대·연세대 축제에 분교 향한 ‘막말’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