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12일째' 이재명, 회의 불참…여 "다이어트 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식 12일째를 맞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회의에 불참하는 등 일정을 소화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제(10일) 이낙연 전 대표에 이어서 오늘은 야당 중진의원들이 단식 중단을 권유한 가운데, 여당은 검찰 출석을 피하려는 꼼수를 그만두라고 공격했습니다.
어제 이낙연 대표에 이어 오늘은 민주당 4선 이상 중진 의원들이 이 대표를 찾아 단식을 중단할 것을 권유했지만, 이 대표는 단식 중단은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단식 12일째를 맞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회의에 불참하는 등 일정을 소화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제(10일) 이낙연 전 대표에 이어서 오늘은 야당 중진의원들이 단식 중단을 권유한 가운데, 여당은 검찰 출석을 피하려는 꼼수를 그만두라고 공격했습니다.
원종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단식 중에도 최고위원회의를 좀처럼 거르지 않던 이재명 대표는 오늘 아침 회의에는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권칠승/민주당 수석대변인 : 장기간 단식 결과로 많이 힘들어하십니다. 그래서 오늘 회의에 사전 회의에도 참석을 못하셨습니다.]
어제 이낙연 대표에 이어 오늘은 민주당 4선 이상 중진 의원들이 이 대표를 찾아 단식을 중단할 것을 권유했지만, 이 대표는 단식 중단은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여당은 지난 주말 검찰 조사에도 제대로 응하지 않은 이 대표가 추가 출석을 회피하려고 꼼수를 부리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윤재옥/국민의힘 원내대표 : 검찰 수사에 앞서 단식으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민주투사 코스프레로 자신의 부끄러운 혐의를 포장하며….]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도 SNS에 '단식하냐, 다이어트하냐?'라는 글을 올리며 비꼬았습니다.
이 대표는 대신 "국방부 장관 탄핵은 국민의 명령"이라며 "이종섭 장관을 탄핵하겠다"는 입장문을 냈습니다.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은 장관을 해임하라는 국민의 요구를 거부했다"며 "국민의 명령에 항명한 것"이라는 날 선 말도 덧붙였는데, 방탄용 단식이라는 공격에 맞서 대정부 투쟁 프레임을 강조하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영상취재 : 김학모, 영상편집 : 위원양)
원종진 기자 bel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초밥 하나하나 방사능 측정 후 먹방…SNS서 화제된 영상
- 13평 아파트가 630만 원…"13채 한번에" 최저가 팔린 곳
- 삼성폰 화재 접수, 갤노트7 악몽 재현?…삼성 "외부 충격 탓"
- "아버지 죽음 인정 못해서"…차량에 시신 은닉한 50대
- 윤계상, 3년 전 뇌동맥류 수술…"마지막일 수 있다고 생각"
- 연락하니 "신분증 넣어두라"…'우편물 도착 안내' 주의보
- '별점 테러'에 '케첩 테러'까지…가해 학부모 음식점 결국
- "카지노 들락" 현지 제보…베트남서 검거된 신협 강도
- '강제 입맞춤' 스페인 축구협회장 결국 자진 사퇴
- 62만 명 투약 분량이었다…'3개국 연계' 마약 조직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