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집도 바꿀 것"…손흥민이 삼성에 놀란 이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편의성을 극찬했습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주장인 축구선수 손흥민은 삼성 뉴스룸과의 인터뷰에서 "삼성 스마트싱스는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라며 "한 번 세팅해 놓으면 알아서 다 해 주니까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어 여유도 생기고, 그만큼 중요한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세팅도 직접 했는데 전혀 어렵지 않다. 근처에 있는 제품들을 알아서 찾아주고, 나는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연결되니까 정말 편리하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은 지난달 말 갤럭시 브랜드 앰배서더로도 활동 중인 손흥민 선수를 주인공으로 한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집 안의 TV,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스피커, 조명 등 다양한 기기를 스마트싱스로 연결해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이번에 TV와 청소기도 다 삼성전자 신제품으로 바꿨다"며 "특히 우리 가족들은 청소에 무척 진심인데, 스마트싱스로 언제 청소했는지 다 알 수 있어서 청소했다는 거짓말은 더 이상 우리 집에서는 통하지 않는다. 영국의 집도 같은 제품으로 바꿀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의 제품·서비스는 물론 타사 기기까지 연동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통합 연결 경험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축구를 보면서 동시에 친구들과 같은 화면에서 실시간 채팅도 할 수 있으니, 더 재밌고 TV와 다른 제품을 연동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며 "게임 좋아하는 분들은 스마트싱스의 게임모드를 꼭 설정해서 사용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손흥민 일문일답
Q. 스마트싱스 라이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손흥민 선수(이하 손): 갤럭시 Z 플립이 처음 나왔을 때 정말 갖고 싶었다. 그때부터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까지 모두 갤럭시로 바꾸게 되었는데, 기기 간 연동이 자유로워 매우 편리하다. 특히 운동할 때, 칼로리 소모량이나 운동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게 쓰고 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을 다른 사람들도 알았으면 해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
Q. 스마트싱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인가?
손: 스마트싱스는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다. 한 번 세팅해 놓으면 알아서 다 해 주니까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어 여유도 생기고, 그만큼 중요한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게 됐다. 세팅도 직접 했는데 전혀 어렵지 않다. 근처에 있는 제품들을 알아서 찾아주고, 나는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연결되니까 정말 편리하다.
Q. 촬영 이후에도 스마트싱스를 계속 사용하고 있나?
손: 물론이다. 이번에 TV, 청소기도 다 삼성전자 신제품으로 바꿨다. 특히 우리 가족들은 청소에 무척 진심인데, 스마트싱스로 언제 청소했는지 다 알 수 있어서 청소했다는 거짓말은 더 이상 우리 집에서는 통하지 않는다. 영국의 집도 같은 제품으로 바꿀 계획이다.
Q. 이번 촬영을 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을 꼽는다면?
손: 하나만 고르기가 쉽지 않은데, 굳이 골라야 한다면 스마트싱스의 게임 모드이다. 게임을 워낙 좋아하기도 하고, 영상에도 나오듯이 스마트폰을 충전기에 올려 두면 스마트싱스가 바로 인식해서 게임하기 좋은 환경으로 바꿔 준다. 휴 싱크(Hue Sync)로 게임과 연동된 조명까지 더해지면 정말 게임할 맛이 난다. 실제로 경험하면 깜짝 놀라게 될 거다. 게임 좋아하는 분들은 스마트싱스의 게임모드를 꼭 설정해서 사용해 보길 바란다.
Q.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또 다른 기능은 무엇인가?
손: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해 주기 때문에 전력 사용량을 확인하면서 조절할 수 있고, 특히 에너지 절약 모드 기능이 마음에 들었다.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주니 요즘 같은 때에 꼭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된다. 써 보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다.
또 하나는 TV 스마트싱스 기능이다. 이번 영상을 촬영하면서 TV의 새로운 활용법을 많이 알게 됐다. 지금까지는 게임하고 축구 보는 게 거의 전부였다. 그런데 이제는 축구를 보면서 동시에 친구들과 같은 화면에서 실시간 채팅도 할 수 있으니, 더 재밌게 즐기게 될 것 같다. 또 TV와 다른 제품을 연동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 주변에 많이 알리고 있을 만큼 좋은 기능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손: 이번에 스마트싱스로 다 연결하고 실제 내 루틴에 맞춰서 세팅을 해 놓았다. 덕분에 제품들이 다 나에게 맞춰서 움직이고 작동하는데, 마치 나를 케어해 주는 것 같은 느낌이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싱스를 사용하면서 같은 경험을 해보셨으면 한다. 다음에 또 다른 캠페인으로 인사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 파이팅!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근로자햇살론, 절반은 '2030'…"청년 빚 문제 심각"
- 서천 화력발전소서 고압 수증기 누출…1명 사망·3명 부상
- 13평 아파트가 630만원…'샤넬백보다 더 싸게 팔렸다'
- LH, 서울 강남 공공주택지구 내 2필지 매각
- 애물단지였던 '이 소주'…이젠 웃돈 주고도 못 산다?
- 권익위, 선관위 채용 비리 353건 적발…관련자 28명 고발
- 한국콜마 "선크림 기술 빼낸 伊 인터코스에 승소"
- "영국 집도 바꿀 것"…손흥민이 삼성에 놀란 이유
- 저축은행 상위 5개사 부동산PF 연체율 1년 새 3배 껑충
- 건설사가 '지분쪼개기'로 조합 설립…대법 "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