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제2회 동구의 맛 요리경연대회 참가자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동구청은 동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2회 동구의 맛 요리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도 닭요리, 미나리삼겹살, 산채요리, 오리요리, 연근요리 등 동구 5미(味) 및 농·특산물을 활용한 대회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구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대회다. 요리를 사랑하는 숨은 고수들이 많이 참여해 동구의 맛을 선보이고 지역 외식산업활성화를 이끄는 푸드 페스티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구민화합 어울림 한마당’과 연계해 오는 10월21일 동구 율하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도 닭요리, 미나리삼겹살, 산채요리, 오리요리, 연근요리 등 동구 5미(味) 및 농·특산물을 활용한 대회다.
요리 경연은 1차 심사를 통과한 16개 팀이 참가한다. 1팀은 2명 이내로 구성해야 하며, 주메뉴 1개, 사이드메뉴 또는 디저트 1개로 구성된 요리로 경연을 펼치면 된다.
주메뉴의 경우 동구 5미 및 농·특산물 중 1가지를 정해 요리를 해야 하며, 사이드 메뉴 또는 디저트의 경우 주메뉴에 어울리는 메뉴로 구성하면 된다.
1차 평가는 서면 심사 및 요리 시연 영상으로 진행된다. 경연 참가 희망자는 레시피 설명서와 요리 시연 영상(10분 이내)을 제출하면 된다. 평가는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상품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 메뉴만 평가한다.
2차 본선은 대회가 열리는 10월21일에 진행된다. 총 요리 시간은 60분 이내로, 1차 심사 때 제출한 주메뉴와 함께 본선에서는 사이드 메뉴 또는 디저트를 함께 구성해 한상차림으로 경연이 진행된다.
2차 심사는 교수 및 전문가,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광역시 동구지부 등이 참여하며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총상금은 870만원으로 1등인 대상은 250만원(1팀)의 상금이, 2등 금상(1팀)은 150만원, 3등 은상(2팀)은 100만원, 4등 동상(3팀) 50만원, 5등 장려상(3팀) 30만원, 주민투표로 선정되는 인기상(1팀) 30만원이다.
공모 접수는 오는 10월2일까지 참가신청서와 레시피 설명서 등 제출서류를 방문 또는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구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대회다. 요리를 사랑하는 숨은 고수들이 많이 참여해 동구의 맛을 선보이고 지역 외식산업활성화를 이끄는 푸드 페스티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미, 김혜자와 20여 년 만에 재회…오열 (회장님네)
- 화사, 교복이 왜 이래…‘아형’ 400회 축하 무대
- 김수미 “‘가문의 영광’ 작품성無, 추성훈 연기 혼낼 수준도 아냐” (사당귀)[TV종합]
- ‘키스 스캔들’ 스페인 축구협회장 결국 사임 …“동의된 입맞춤” 입장은 고수
- 김준호♥김지민, 드디어 결혼? 지민母 “사위로서 호감도 70%” (미우새) [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