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남독서문화한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주최하고 산하 22개 도서관이 주관 하는 '제8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이 오는 22일~23일 지역도서관, 평생교육관, 학생교육문화회관 등에서 동시에 열린다.
올해 전남독서문화한마당에서는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부터 아나운서 이금희와 함께하는 북토크, 큰별쌤 최태성의 인문학 강연까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책'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주최하고 산하 22개 도서관이 주관 하는 ‘제8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이 오는 22일~23일 지역도서관, 평생교육관, 학생교육문화회관 등에서 동시에 열린다.
올해 전남독서문화한마당에서는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부터 아나운서 이금희와 함께하는 북토크, 큰별쌤 최태성의 인문학 강연까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책’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또 지난해까지 목포·나주·여수 등 권역별 도서관 주관으로 열렸던 것과는 달리 22개 시·군 도서관 주도로 일제히 진행될 예정이어서 지역민들의 참여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22개 도서관이 특색있게 선정한 30여 명의 작가 초청 인문학 강연회, 어린이 뮤지컬·인형극·야외 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 다문화·생태 환경 주제의 체험 및 전시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목포도서관은 ‘지구 끝의 온실’ 김초엽 작가를 초청해 ‘SF 창작과 읽기의 즐거움’을 주제로 강연하고, 장흥도서관은 이금희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북토크를 준비했다.
나주도서관은 한국사 일타강사인 최태성 별별한국사연구소장의 인문학 강연을 열고,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는 안데르센 동화콘서트, 그림책 동요·마술쇼 등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진수 행정과장은 “이번 독서문화한마당은 전남 곳곳에서 일제히 열리는 방식으로 학생·학부모·지역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라며“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행사장을 찾아 책을 매개로 한 소통·교류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별 자세한 행사 내용은 전남독서문화한마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강연 및 공연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